오늘뭐먹지에서 정태호편, 훈제오리해파리냉채 따라해 보았어요~ 채소한가득과 몸에 좋은 오리와 새콤매콤 코 찡긋하게 만드는 겨자소스 곁들여 먹는 훈제오리해파리냉채.. 넘 맛있어요.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도 안찔꺼같아요. 다이어트 할때도 좋은 음식같아요. 손님접대용으로도 좋고 재료손질과 소스만 만들면되니 어렵지도 않아 누구나 따라 하실수 있어요
염장해파리일 경우 흐르는 물에 주물주물 하여 짠기를 빼주고 찬물에 1~2시간 담가두워 남은 염분까지 빼준후 건져낸후 뜨거운물을 부어 알맞게 익힌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꽉 짜줍니다.
STEP 2/9
겨자소스를 준비합니다. (정태호씨 레시피- 간장:설탕:식초:다진마늘:머스타드소스-2:2:2:2:1T, 연겨자는 취향것 1~3T)
저는 다진마늘을 빼고 간장:식초:설탕:꿀:머스타드소스:연겨자-4:4:2:2:2:3T 넣어 잘 쉐킷쉐킷 해준후 깐귤을 머스터드에 잘 섞어 줍니다. 귤향이 상큼해서 더 맛있더라고요 (저는 귤 하나를 직접까서 준비했어요)
STEP 3/9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여 잘 풀어줍니다.
STEP 4/9
흰색지단, 노란지단 각각 부쳐 준비하신후 5cm 길이로 채쳐 준비합니다.
STEP 5/9
냉채에 들어갈 채소를 준비해줍니다.파프리카,양파,채소,양배추,무순 -채소 길이는 5cm길이로 채 썰어준비합니다.
이때 채썬 양파는 매운맛을 줄이기 위해 찬물에 잠깐 담가준비합니다.
STEP 6/9
크립(맛살) 잘게 찢어 준비합니다.
STEP 7/9
훈제오리는 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정태호씨 레시피는 부추를 깔고 찜기에 오리를 쪄주셨어요, 그럼 좀 더 담백하겠지요)
STEP 8/9
둥근 접시 테투리에 채썰어 준비한 채소를 삥 둘러 주시고 가운데에 해파리, 오리 그리고 저는 사과도 같이 곁들였어요. 사과나 배, 감등 과일과 같이 곁들여 먹음 상큼하고 과일의 단맛이 더해져 더 맛있어요 .
STEP 9/9
드시기 전에 해파리에 겨자 소스 2T 정도 넣어 미리 버무려 주세요. 그래야 소스가 잘 베어져 더 맛있게 드실수있어요. 겨자 소스에 꼭 깐귤 넣어 드셔보세요. 그냥 먹는 겨자소스와는 또 다른 맛이에요 정말 맛있어요~~오늘의 한끗, 겨자소스에 귤 넣어 먹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