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에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계란 반숙 프라이! 저는 식용유 대신 코코넛 오일 사용했어요! + 마무리에 깨 살짝~! 코코넛 오일이 몸에도 좋고 한데 향 때문에 거부감 있으신 분은 카놀라유나 포도씨유 등 집에서 사용하는 기름으로 하세요~ ^^
STEP 2/9
팬에 코코넛 오일 듬뿍! 저는 양을 많이 해서 냉동 치려고 해요 ㅎㅎ 더워서 매번 해 먹기는 부담스러워서 ㅠㅠ 김치볶음밥 냉동 보관법도 있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STEP 3/9
파, 양파, 베이컨을 넣으려 했는데..ㅎㅎ 베이컨이 없어 대패 삼겹살로 대체했어요!
STEP 4/9
양파랑 베이컨 같은 대패 삼겹살을 볶기 전에 파볶고 파기름 내줘야 하는데 ㅠㅠ 냉동 파라서.. 썰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쓰려다가 까먹었어요 ㅎ 파 먼저 슥~ 볶아서 파 기름 내주시고, 양파, 베이컨이나 기타 추가하고 싶은 재료를 넣어주세요~!
STEP 5/9
미리 썰어둔 김치에요! 취향에 맞게 가감하시면 됩니다 ㅎ 밥 비례 조금 적었어요 ㅎ 김치통에서 김치 꺼내기가 너무 귀찮아서 호호... 참, 김치 국물로 간을 하는 거라 김치 맛에 따라 맛이 많이 다를 순 있어요~! 혹, 김치 국물이 너무 맛이 없거나 싫으시면 간장, 소금, 매실액, 굴 소스 등등 취향에 맞게 간하시면 되지만, 저는 김치 국물이 제일 맛있어요~!
STEP 6/9
국치 국물까지 넣고 양념이 잘 베일 수 있게 볶아주세요!
STEP 7/9
저는 이날 완전 흑미밥을 하려고 작정을 했어서 ㅎㅎㅎ 밥색이...호호 김치볶음밥은 쌀밥이 최고 예쁘긴 한데 맛은 저는 잡곡이 더 좋아요 ㅎ 입맛에 따라 밥도 선택하세요!
STEP 8/9
잘 볶아졌죠?ㅎ 이건 먹지않고 전부 냉동 보관하려고 해요!
STEP 9/9
살~짝만 식혀서 냉동실로!
배달시켜 먹는 죽통을 모아두면 진짜 좋아요 ㅎ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하고 냉동파, 청양고추 등 보관이 쉬워요 ㅎ 저는 신랑이 먹을 양만큼 인 대략 2공기 조금 안되는 양을 한 번에 냉동 쳐요! 김치볶음밥 먹을 때는 다른 반찬도 사실 필요가 없어서 ㅎㅎ 살~짝만 식혀서 냉동실로! 용기 주변에 아이스팩 대 놓으시면 전기 세도 아낄 수 있고 냉동실에 있던 음식들이 상하는 걸 막을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