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그 감자요리, 매콤 달콤한 감자조림을 해봤어요. 백종원 요리 레시피가 대세지만 요건 쫌 다르게 만들어본 감자조림이랍니다.감자를 얇게 썰어 팬에 부쳐낸 다음에 양념장넣고 바글 바글 3분 정도만 끓여주면 뚝딱 완성되는 감자조림. 팬이 작아서, 여러번 부쳐내야 하긴 했지만 그래도 우리 세 아이가 맛있다며 잘 먹어주니 고맙고 보람되더라고요.^^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주세요. 얇게 썰어주셔야 부쳐내기도 쉽고 양념장이 빨리 스며든답니다.
STEP 3/8
물에 두 번 정도 씻어준 다음에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싹 제거해주세요.
(요거 요거 중요해요. 물에 씻어줘야 전분 기가 제거되는데 그래야 팬에 부쳤을 때 들러붙지 않거든요. 또,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감자부침을 할 때 기름이 튀게 되니까 하나씩 정성스럽게 물기 제거까지 해주셔야 해요. 요게 쫌 시간이 걸리는 일~)
STEP 4/8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감자를 부쳐주세요.
STEP 5/8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셔야 해요.
STEP 6/8
감자를 부치는 동안, 분량의 재료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다진 마늘은 입자감이 좀 있게 다져주시면 나중에 감자조림을 먹을 때 식감도 좋고 풍미가 살아있으니 참고하시고요.
STEP 7/8
잘 부쳐낸 감자를 팬에 넣어주세요.
STEP 8/8
양념장을 켜켜이 넣어주시고 물을 3-4큰술 정도 넣은 다음에 중불로 졸여주세요. 고춧가루와 간장이 들어간 양념장이라서 쉽게 탈 수 있으니 중-약불에서 졸여주셔야 해요.
자칫 기름때문에 느끼할 수도 있고 잘 타게 될 수도 있으니 물 서너 큰술을 넣어주시고 불 조절을 잘 해주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