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갈비를 양념에 재워 놓기 전에 함께 재울 채소들을 준비합니다. 양파는 채썰어 준비하고요. 마늘은 편으로 썰어서 준비하고 대파는 뿌리의 흰부분만 썰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STEP 2/7
소갈비구이의 양념장은 아주 간단합니다. 심미장 한컵에 심미즙 두큰술, 맛술 1/3컵, 매실액 두큰술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준비한 마늘과 대파 넣어 주시고요.
STEP 3/7
여기에 양파도 넣어 주세요.
STEP 4/7
소갈비는 이 상태로 된 것을 구입하시면 편리하게 바로 재워 놓을 수 있는데
저는 찜용 갈비를 구입해서 갈비모양이 나도록 저며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양념이 잘 스며들고 부드러운 육질을 느끼게 칼집을 내어 주었습니다.
STEP 5/7
반은 소갈비구이로 저며 놓았고 반은 그냥 갈비찜으로 해서 함께 만들어 놓은 양념장에 투하해 줍니다.
이렇게 양념장에 재워 놓고는 냉장고에 보관해서 반나절 정도 두면 살도 연해지고 양념도 속속 잘 스며들어가서 구우실때 바로 꺼내어서 구워드시면 끝내주는 소갈비구이가 되지요.
STEP 6/7
직화그릴을 달궈준 다음에 양념에 재워 놓았던 소갈비구이를 구워 줍니다.
같이 재워 놓았던 양파며 파며 마늘도 같이 구워 주세요~~~ 구울때에 향이 스며들어서 더욱 맛있어지거든요.
STEP 7/7
앞뒤로 잘 구워지면 일단 갈비대부분의 살을 잘라서 갈비대부분은 더 한참은 구워주셔야 붙어 있는 살이 익을 수 있고요. 나머지 살부분은 금방 익으니 바로바로 썰어서 접시에 담아서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