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깍지로 플라워짜기는 베이킹에서는 특별한 기술인것 같아요~ 부단한 연습과 배움이 있어야 예쁘고 다양한 플라워짜기가 가능하지요~ 하지만 간단하게나마 러시아 깍지를 이용해서 플라워 짜기를 흉내낼수 있어요. 러시아 깍지를 이용해서 앙금플라워를 얹은 찹쌀 머핀을 만들어봤습니다. 간단한 앙금플라워 찹쌀머핀~ 만들어봐요~
찹쌀머핀이 식는 동안 앙금을 조색합니다. 분량의 앙금에 우유를 넣고 잘 치대주세요. 우유의 양은 앙금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우유를 넣고 잘 섞어보아 약간 질척일 정도로 농도를 맞추면 됩니다. 너무 되직하면 앙금꽃이 머핀에 붙지 않구요, 너무 질척하면 꽃의 모양이 잘 살지 않으니까. 살짝 질척이는 정도로 앙금의 되기를 맞춰주세요. 레시피의 앙금양은 찹쌀 머핀 6~7개정도의 앙금꽃 분량입니다.
STEP 7/9
여기에 각종 색소를 섞어 원하는 색을 만든 후, 깍지를 낀 짤주머니에 담아주세요. 저는 노랑색, 주황색, 다홍색 그리고 초록잎을 위해 초록색을 준비했습니다.
STEP 8/9
사용한 러시아 깍지에요. 다홍색으로 맨 오른쪽의 장미 모양을, 노랑색으로 가운데 깍지를 사용해 꽃을 짰구요, 주황색으로 맨 왼쪽의 깍지를 사용해서 꽃을 만들었습니다.
STEP 9/9
짤주머니의 앙금을 쭉 짠후, 마지막에 살짝 누른 후 짤주머니를 잡은 손아귀의 힘을 빼면, 찹쌀머핀에 예쁜 앙금 꽃이 활짝~!! 중간 중간에 초록잎도 짜주었습니다. 정말 수월하게 앙금꽃이 예쁘게 만들어집니다~ 완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