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셰프코리아 10회의 팀 미션은 스테이크 세트 메뉴 만들기. 블루팀과 레드팀의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거머쥔 레드팀의 이탈리안 스타일 등심 스테이크 세트를 소개한다. 소금과 후추만으로 간 해 고기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에 구운 토마토, 바삭한 감자튀김 샐러드를 곁들여 완벽한 한 접시를 완성했다.
이탈리안 파슬리 다진 것, 다진 마늘, 레몬 제스트, 무염버터 2큰술을 넣고 섞은 뒤 냉장고에 넣고 굳혀 허브 버터를 만든다. 달군 팬에 나머지 버터를 넣고 중약불에서 1분 정도 가열한 뒤 불순물을 걸러 정제 버터를 만든다.
STEP 2/5
양송이버섯을 다져 빵가루, 오레가노, 바질, 소금과 후추 약간씩을 넣고 볶는다. 토마토의 속을 파내고 양송이 볶은 것을 채워 180℃ 오븐에서 10분 굽는다.
STEP 3/5
통마늘은 반으로 잘라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약간 뿌리고 쿠킹호일로 감싸 150도 오븐에서 1시간 정도 굽는다. 쇠고기에 소금, 후추를 약간씩 뿌린 뒤 달군 팬에 정제버터를 두르고 앞뒤로 굽는다.
STEP 4/5
감자는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갔다 건져 물기를 제거하고 180℃ 기름에 튀겨낸다. 파프리카와 샬롯은 다진다.
STEP 5/5
오렌지는 즙을 내 화이트 와인 식초와 다진 샬롯, 타바스코를 넣고 양이 반으로 줄어 들 때까지 졸인다. 식으면 올리브유 20ml와 다진 파프리카를 넣고 섞은 뒤 차게 식혀 드레싱을 완성한다. 접시에 스테이크를 담고 허브 버터를 올린 뒤 구운 토마토와 통마늘을 곁들인다. 로메인 위에 드레싱을 뿌리고 튀긴 감자를 올려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