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63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홈메이드 프리미엄 김밥

김밥집은 예전부터 어딜 가나 흔하게 볼 수 있지만, 요즘 김밥집 트렌드는 새로운 변신을 한 프리미엄 김밥이 대세인 듯합니다. 프리미엄 김밥은 밥보다 김밥 속재료가 훨씬 많은 김밥인데요. 밥이 적어서 탄수화물을 적게 먹을 수 있어서도 좋은데다가 몸에 좋은 야채나 그밖에 부재료를 섭취할 수 있어 더욱 좋네요. 다만 프리미엄 김밥 가격이 은근히 비싸다는 것인데, 집에서도 얼마든지 요 프리미엄 김밥을 만들 수가 있답니다. 프리미엄 기본 김밥인데, 여기에 돈까스나 새우 튀김, 불고기 같은 걸 넣어주면 더욱 색다른 김밥을 드실 수도 있구요. 그럼 만들어 보겠습니다. 원래 김밥 8줄의 양이지만, 두 줄만 먼저 만들어 보았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김밥을 할 때 밥은 쌀과 물을 동량으로 해서 고슬고슬하게 만듭니다. 김밥은 밥이 질면 맛이 없기 때문이지요. 여기에 마른 다시마 두 조각과 청주 1큰술을 넣어주면 쌀의 묵은 냄새도 없어지고 맛이 깊어진답니다.
김밥 재료는 단무지, 오이, 당근, 햄, 우엉, 달걀 등입니다. 어묵이나 맛살을 넣어도 되며, 좋아하는 걸 추가하시면 되지요.
단무지도 잘라주고요.
오이는 단무지 모양과 같게 잘라주는데, 씨는 제거해주세요. 그래야 물이 많이 나오지 않아요. 소금을 골고루 뿌리고 물 1큰술을 같이 뿌려주면 더욱 빨리 잘 절여진답니다. 절이는 시간은 10분에서 15분 정도면 되구요. 오이를 만져보아 휘어지면 잘 절여진 것입니다. 키친타올로 두번 정도 닦아주면 물기가 제거됩니다.
달걀은 4개를 풀어주고 생수 2큰술을 넣고 소금을 반작은술 넣어줍니다. 물을 넣어주면 달걀이 훨씬 부드러워지구요. 잘 풀어준 후 체에 받치면 알끈도 제거되고 계란을 부쳤을 때 부드러워집니다.
팬을 먼저 달군 뒤에 기름을 넣어주는데, 저처럼 오일 스프레이를 쓰면 기름을 적게 쓸 수 있어 편하답니다. 없으시면 기름을 소량 붓고 키친타올로 한번 살짝 닦아줍니다. 달걀물을 부어주고 약불로 줄입니다. 그 위에 쿠킹 호일로 뚜껑을 덮어주면 계란물이 잘 익는답니다. 계란 위도 어느 정도 익으면 젓가락을 계란 부침 가운데에 넣어 뒤집어줍니다. 신기하게도 젓가락이 잘 뒤집어지지요? 1분 정도 더 익으면 완성됩니다.
계란 부침은 기름이 들어가서 캄포 도마에 종이 호일을 깔아주고 길게 잘라주었습니다.
팬에 햄을 넣고 오일 스프레이를 약간만 두르고 (거의 기름을 안 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끈해질 때까지만 볶아줍니다.
햄을 볶은 팬에 그대로 조린 우엉(시판용임)을 기름을 두르지 않고 따끈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보통 우엉이 냉장 보관으로 마트에서 팔리기 때문에 데워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밥은 따뜻한데, 우엉이 차가우면 맛이 없잖아요.
당근은 되도록 긴 타원형으로 썰어줘야 채가 길어지면서 예쁘게 나오고요. 얇게 채썰어주세요.
당근은 기름에 볶지 않고 데쳐서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기름에 볶지 않아서 오히려 깔끔한 맛이 나며, 조리법도 간단하여 강력 추천합니다. 우선 당근은 얇게 채썰어줍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30초간 데친 후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소금간으로 무쳐주면 끝입니다. 기름으로 볶으면 당근 물이 다른 재료에 물들기도 하는데, 요렇게 데치면 그럴 일이 없답니다.
요렇게 김밥재료들이 완성되었습니다. 색상들이 컬러풀한 게 영양도 많겠지요? 김밥 8줄의 양으로 만들었으며, 일단 2줄만 먼저 만들었답니다.
밥은 김밥 두 줄의 양으로 두 공기입니다. 김밥이 은근히 밥도둑이랍니다.
설탕을 밥 양념에 넣으면 훨씬 감칠맛이 있고 맛있답니다. 요거 유명 김밥집 노하우예요. 설탕 2작은술과 맛소금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반을 넣어서 고루 섞어줍니다.
김발에 김밥김을 깔아주세요. 김은 거친 면이 밥과 닿아야 잘 붙는답니다. 참고로 김은 매끈한 면과 거친 면, 두 면이 있어요.
가능한 밥을 평평하게, 얇게 깔아주고 끄트머리 2cm 는 남겨주세요.
김밥 재료를 차례대로 올려주는데, 당근 채는 중간에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앞쪽이나 끝에 당근채를 넣어주면 모양이 삐져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안 예뻐요. 속재료가 많아서 말기가 힘드신 분들은 김밥김을 잘라서 김밥 속재료만 먼저 말아준 뒤에 같이 말아주면 조금 더 쉽게 말 수가 있구요.
김밥 두 줄을 먼저 싸 보았구요. 윗면에만 참기름을 발라서 잘라주면 됩니다.
프리미엄 김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캄포 도마 앞면은 재료를 썰고 뒷면은 플레이팅으로 사용하니 딱 좋네요. 내용이 정말 실하죠? 집에서도 한번 프리미엄 김밥 도전해보세요. 단무지도 휘어질 정도로 얇게 썰어 드시면 더 맛있답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태그Tag
김밥 추천더보기
+ 김밥 레시피 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