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들이예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쌀떡만 먹어오다보니 익숙하게 쌀떡을 선택했지만 취향에 따라 밀떡으로 준비하셔도 되요. 어묵은 2~3장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대파, 양파, 당근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다음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마지막으로 케찹 1스푼, 전 떡볶이를 만들때 케찹을 1스푼 넣어 주는데 매콤한 맛도 중화시키고 약간 새콤한 맛과 함께 특유의 감칠맛이 나서 나름 저만의 맛있게 만드는 법의 비법이랍니다.
STEP 8/14
분량의 재료를 잘 섞은후 간을 보시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양념을 가감하시면 되요.
STEP 9/14
떡볶이떡은 바로 조리해도 되지만 어묵이 워낙 빨리 익다보니까 어묵익는 속도에 맞추면 떡이 덜익은듯한 느낌이 나고 떡이 익는 속도에 맞추면 어묵이 너무 퍼진듯한 느낌이 들어서 전 떡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후 사용한답니다.
STEP 10/14
먼저 팬에 육수(물) 250m을 붓고 양념장을 넣은후 잘 저어주면서 끓여 주세요.
STEP 11/14
양념장이 보글보글 끓으면 떡과 어묵을 넣어 주세요.
STEP 12/14
떡이 부풀어 오르고 어묵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준비해 놓은 야채를 넣고 끓여 주세요.
STEP 13/14
저는 국물이 어느정도 있게 만들어 계란을 넣어 먹는걸 좋아해서 마지막으로 삶은 계란을 2개 넣어줬답니다.
STEP 14/14
쌀떡으로 만들어서 부드러우면서도 쫄깃쫄깃한 식감이 참 좋아요 좋아~케찹을 한스푼 넣어 줬더니 달달한 맛이 더 진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제 입맛에 딱!!! 야채를 넣지 않고 만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 야채의 아삭한 식감과 함께 즐기는 것을 좋아해서 넣어 줬더니 더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계란을 양념에 비벼서 먹으면 그게 또 별미중에 별미죠.집에서 만드니까 푸짐하기도 하고 내입맛에 맞춰서 만들어 먹으니까 맛있게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