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치 통조림을 이용한 꽁치카레파스타입니다. 고소한 꽁치와 카레 파스타 이 3가지 궁합이 이렇게 잘 어울 줄이야 둘다 말 없이 폭풍 흡입 했어요. 저희 부부가 파스타를 참 좋아해요. 그래서 자주 파스타를 별미로 해 먹는데요 색다르게 즐기고 싶을때 해 먹었던 메뉴. 고소한 꽁치와 카레가 참 잘 어울릴 줄이야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맛있었어요. 뭔가 색다르게 먹고 싶을때 시도해 보았는데 합격.
100% 통깨 참기름으로 고소한 맛을 올린 동원 고소한 꽁치 New 꽁치캔이 나왔네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동원 고소한 꽁치. 국내산 생 양파를 그대로 넣어 비린 맛을 없애고 감칠맛을 올렸고, 고급 100% 통깨 참기름, 카놀라유로 고소한 풍미를 더한 고소한 꽁치일단 비리지 않아서 걍 먹어도 맛났던 꽁치캔. 비린 꽁치 잘 못드시는 분들은 이 캔으로 드셔 보심 잘 드실꺼에요. 넘 고소해요. 저도 비린건 약해서
STEP 2/23
꽁치카레파스타 만들어 볼께요. 재료 준비해 주시구요.
STEP 3/23
호박은 반으로 갈라 어슷썰고 양파는 약간 도톰하게 채썰고 마늘은 편으로 그리고 청양고추는 어슷. 오일파스타에는 마늘과 청양고추는 필수에요. 느끼함을 잡아 주거든요.
STEP 4/23
꽁치의 비린맛을 안 좋아해서 물 다 따라 버리고 체에 받혀 한번 헹구어서 조리하는데 이 통조림은 헹구지 않았어요. 비리지 않아서요. 물을 뺀 다음 키친타올로 한번 더 빼 주시구요.
STEP 5/23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반으로 칼로 잘라 주세요.
STEP 6/23
비닐팩 한장 준비해 주시구요.
STEP 7/23
여기에 분량의 밀가루와 카레가루를 담고
STEP 8/23
고루 섞어 준 다음
STEP 9/23
이렇게 말이죠. 여기에
STEP 10/23
꽁치를 담고
STEP 11/23
살살 섞어 주세요. 봉지에 담아서 하니 으깨지지도 않고 편해요.
STEP 12/23
달군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꽁치를 노릇노릇하게 익혀주세요. 익은 거라 겉이 노릇해 지도록 조리해 주심 됩니다. 조리되면 키친타올에 올려 주세요. 기름을 살짝 빼야 덜 느끼하니깐요. 이건 그냥 먹어도 맛나요. 나중에 반찬으로 해도 좋을꺼 같아요.
STEP 13/23
파스타 면 삶기. 2인분 파스타 삶기 3리터 물에 굵은 소금 1큰술 넣고 8분 삶기. 오일 파스타는 다른 파스타와 다르게 조리과정이 짧아서 면을 알덴테로 익혀서 해야 덜 익이서 조리해야 면이 맛나더라구요. 물론 이태리식으로 덜 익은면을 좋아하신다면 6분만 삶아 주심 됩니다. 그리고 다 익으면 체에 건져서 오일 1큰술 넣고 살살 버무려 주세요. 절대로 찬물에 헹굼 안되는거 아시죠. 파스타 면은 전혀 간이 안되어 있기에 소금간을 꼭 해 주셔야 맛나요.
STEP 14/23
면을 삶는 동안 중반부에 슬슬 조리 스타트.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 2큰술 두르고 중불에서 양파 마늘 청양고추 넣고
STEP 15/23
볶아 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STEP 16/23
애호박을 넣고
STEP 17/23
면수 1컵을 붓고
STEP 18/23
카레가루 1큰술 넣어 주세요. 시판 판매되는 간이 되어 있는 카레가루를 이용 했어요.
STEP 19/23
끓으면
STEP 20/23
삶은 파스타 면을 넣고
STEP 21/23
고루 섞어 주세요.
STEP 22/23
한소끔 끓으면 꽁치를 넣고 고루 섞어서 그릇에 담으면 완성. 간을 안하냐구요 ? 카레가루에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안해도 괜찮더라구요. 저는 딱 좋았어요. 약간 간 있는 걸 좋아 하심 살짝 카레가루 더 참가해 주심 됩니다.
STEP 23/23
색다른 이색 파스타. 봉봉님의 입맛을 잡은 꽁치 카레 파스타 완성. 카레가 들어가서 느끼함도 없고 뭔가 밋밋할수 있는데 고소한 꽁치가 들어가서 든든하면서도 맛있게 비운 꽁치카레 파스타. 색다른 파스타를 즐기고 싶다면 그리고 오늘은 뭐 먹지? 고민이 되신다면 도전. 카레를 좋아하신다면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