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를 삶을 건데요. 개인적으로 '제일 제면소'면을 좋아합니다. 면발이 탱글해서 좋아요. 그렇다고 꼭 이거여야할 이유는 없지요- 좋아하시는 브랜드의 국수면발 쓰시면 그만입니다. 양은 엄지와 검지로 움켜쥐었을때 500원 동전 사이즈가 1인분이라하지만, 국수는 스파게티보다 면발이 조금 얇으므로 좀더 넉넉하게 쥐어줍니다.
STEP 3/6
끓는 물에 면을 삶을 건데요. 국수 면발 삶는 요령이 있습니다. 센 불 기준으로 해서 끓는 물에 면을 넣고 기다리다보면 거품이 확- 올라오는 타이밍이 있는데, 그때 찬물을 한 번 부어주시고 다시 한 번 거품이 확- 올라올때 또 한번 찬물을 솩- 만약 중간불이나 약불로 하셨다면 면발 하나 건져서 익었는지 잡솨보시고 거품이 올라오고 찬물붓고 하는 이 과정을 3번 정도 해주시면 될겁니다.
STEP 4/6
익힌 국수는 채에 받쳐 찬물에 박박 헹궈줍니다. 면발에 남아있는 전분기를 깨끗하게 닦아줘야 탱글탱글한 면발이 살아납니다. 헹궜을때 맑은 물이 나올때까지 헹구시고, 마지막엔 물기를 꼭-짜서 채에 잠시 받쳐놓으시면 됩니다.
STEP 5/6
면에 물기가 잘 빠졌다면 송송썰어놓은 김치 반포기와 양념장을 함께 넣고 비벼줍니다. 김치양은 전 반포기로 잡았지만, 더 많아도 상관 없어요-
STEP 6/6
잘 비벼진 국수는 그릇에 잘 담으시면 되는데요. 파스타 플레이팅 하시는것처럼 면먼저 돌돌말아 그릇에 넣고 그위로 김치를 고명처럼 얹히세요. 마지막으로 깨소금 솔솔뿌려 마무리- 쉽죠? 맛있게드세요-
면발을 탱글탱글하게 잘 삶는 것이 포인트! 면발을 삶을 때 거품이 확 끓어오르면 찬물을 부어주는 일을 2-3회 정도 반복하고, 찬물에 박박 행궈서 물기를 꼭- 짜서 비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