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29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심야식당 묵은지등갈비찜 만들기

집밥백선셍보다 앞선!! 심야식당에서 소개된 김치찜!! 묵은지를 이용한 김치찜에는 역시 등갈비가 최고지요.
2인분 12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좀더 간편하고 오랜 시간을 두지 않아도 맛있게 하는 방법으로다가 먼저 등갈비의 핏물은 완전히 제거해 주시고
후추, 대파, 통마늘을 넣고 한번 살짝 고기의 누린내도 잡아 주고 기름기도 잡아주게 한번 익혀 줍니다.
묵은지는 1/4포기로 잘라서 냄비에 담고 거기에 천연조미료와 고춧가루 조금 넣고 대파도 손가락크기만하게 썰어서 듬뿍 넣어 줍니다.
저만의 레시피!!!
여기에 바로 생강가루를 넣어 주세요. 그럼 고기의 잡내도 잡아 주면서 묵은지의 시큼함도 잡아 주죠!!!
살짝 익혀낸 등갈비를 넣어 주시고 그리고 팔팔 일단은 팔팔 쌘불에 끓여주세요.
이렇게 팔팔 끓여졌다면 바로 불을 아주아주 약한 불로 바꿔주신 후에 다시금 대파를 또 넣어 주세요.
대파가 많이 들어갈 수록 등갈비찜의 맛이 시원해지고 감칠맛이 납니다.
아주 오랫동안 진득하게 끓여져서 등갈비도 잘 익었고 묵은지의 향도 진하게 나면 마지막 단계입니다.
저만의 레시피!!!!
파채를 묵은지등갈비찜에 수북하게 올려서 뚜껑을 닫고 10분 아주 약한 불에 뜸을 들여 준 후에 불을 끄시면 됩니다.
부드러운 등갈비와 묵은지에 파향이 잘 스며든 묵은지등갈비찜이 완성되었습니다.
간은 오로지 묵은지의 간으로 한것인데 간이 쌔다고 느끼시면 설탕을 조금 넣어서 순화시켜주시면 됩니다.
묵은지등갈비찜에 파를 듬뿍 넣어 주는 것은 각종 잡내를 잡아 주고 파향이 감돌면서 풍부한 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묵은지와 등갈비, 그리고 파와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는 군침도는 묵은지등갈비찜을 드실 수 있으실꺼예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묵은지등갈비찜 추천더보기
+ 묵은지등갈비찜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찜 추천더보기
묵은지찜 추천더보기
야식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