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68
상품목록
main thumb
아빠투툼

반건조 오징어(피대기)로 만든 오삼불고기

매콤하고 쫄깃 고소한 오삼불고기~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반건조 오징어를 물에다가 물려 놓는다. 30분 정도 불리면 된다고 알고 있는데 냉동실에서 막 꺼낸 오징어라 1시간 정도 불렸다.
고운 고추가루 2스푼, 굵은 고춧가루 2스푼, 꿀 3스푼, 깨소금 1스푼, 간장 4스푼, 물 10스푼을 넣고 잘 섞어준다. 만들다보니 건더기 양이 많아서 조리하는 도중에 양념을 더 추가했다. 다진 마늘까지 넣고 잘 섞어 양념을 완성한다.
이제 불려 놓은 오징어를 꺼낸다. 손 다치지 않게 조심해서 한입크기로 썰어준다.
냉장고에서 구워먹고 남은 삼겹살을 꺼냈다. 양은 오징어와 1대1정도 되는것 같다. 나는 육식파라서 고기가 더 많은게 좋은데 보통 1대1정도면 적당한 것 같다.
집에 있는 채소들도 썰어서 함께 넣는다. 가지, 당근, 양파, 고추를 채썰어서 넣기로 했다. 고추는 청양고추가 있으면 좋겠는데 옥상 텃밭에서 따온 풋고추만 있어서 그냥 풋고추를 넣었다. 만들어둔 오삼불고기 양념을 넣고 고기와 오징어, 채소를 잘 버무려 준다. 재료에 골고루 양념으 묻어야 된다.
생생정도 황금레시피에서 본 바와 같이 돼지고기를 먼저 익혀야 한다. 집게로 삽결살 먼저 골라서 프라이팬에 깔고 구워준다. 완전히 익힐 필요는 없지만 돼지고기에서 어느정도 기름이 나올때까지 구워준다.
돼지고기에서 기름이 어느정도 나오고 삼겹살이 앞뒤로 익기 시작하면 나머지 오징어와 채소를 왕창 프라이팬에 붓고 볶는다.
양념이 너무 뻑뻑해서 탈 것같으면 물을 약간 둘러서 자작하게 볶아주면 된다. 팬에 눌러붙지 않게 볶아주는게 포인트다.
생물 오징어가 아니라서 약간 더 오래 볶아야 오징어가 익는다. 중간 중간 먹어보는데 오징어가 익었어도 생물이 아니라 그런지 오징어 비린내가 좀 났다. 비린내 잡는다고 후추 더 뿌리고 양념을 더 진하게 해서 오래 볶았는데 그랬더니 좀 괜찮았다. 확실히 이런 음식은 생물로 해야 한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아빠투툼

야매셰프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오삼불고기 추천더보기
+ 오삼불고기 레시피 더보기
반건조오징어 추천더보기
불고기 추천더보기
오삼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