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복 손질은 숟가락을 이용해서 전복과 전복 껍질 사이에 숟가락으로 힘을주어 쑤~~~~~~~~~~우욱 넣어주면
STEP 3/12
3.이렇게 싱싱한 전복엔 전복의 최고 영양가인 전복 내장과 보기만해도 아|찔한 전복 이빨이 있어요. 우선 전복내장을 가위로 내장이 터지지 않도록 잘 분리 해주시면 되요. 전복 내장은 사실 잘 못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복죽에 빠져서는 안될 최고의 재료이니 절대 내장 버리심 안되요.
STEP 4/12
4.전복 내장을 잘 제거후 위쪽에 보이는 검은쪽이 전복 입이예요. 요렇게 보면 그냥 전복 살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입이라는게 확실히 알수 있답니다.
STEP 5/12
전복 입안에는 이빨이 숨어져 있어요. 이렇게 가위로 입 부위를 잘라 살짝 드러 올리면 이렇게 양쪽으로 이빨이 보여진답니다. 요렇게 제거된 전복 이빨은 쓰레기통으로 .
STEP 6/12
또한 전복 내장은 살짝 쪄 드셔도 되고 전복죽에 넣어 드셔도 넘 영양가득하지만 전 귀찮아서 전복 버터구이와 함께 구워 버렸어요.
STEP 7/12
그럼 본격적으로 전복 버터구이는 요렇게 바둑판 모양으로 칼집을 내어 버터가 잘 스며들도록 잘라주시면 되요. 전복이 워낙 싱싱해서인지 칼집을 내는데도 움직인다는 사실
STEP 8/12
전복이 잘 손질된 뒤엔 중불로 달궈진 후라이팬에 버터를 넉넉히 넣어 녹여준후
STEP 9/12
가지런히 전복을 올려주시면 되요. 처음에 미리 잘라두었던 버섯도 테두리에 올려 전복과 함께 고소하게 구워 주었구요.
STEP 10/12
지글지글 구워지고 있는 전복이 천천히 익기 시작하면 바둑판 모양으로 잘라놓은 모양이 서서히 갈라지기 시작해요. 요정도로 갈라지기 시작하면 뒤집어 주시면 되요.
STEP 11/12
요래요래 뒤집으면 맛난 전복 버터구이 완성이랍니다. 보기만해도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네요
STEP 12/12
전복회는 아주 간단해요. 손질해 둔 전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기만 하면 끄~~~~~~~~~~~~~~~~~~~~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