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78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쫄깃쫄갓 꼬막전 만들기

오늘은 꼬막 요리 중 꼬막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꼬막전은 꼬막살이 쫄깃하게 씹히는 것이 생각보다 맛이 좋은 전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꼬막을 잘 세척해주면 해감이 필요없는데요. 큰 볼에 체를 넣어주고 거기에 꼬막을 담아주고 한쪽 방향으로 돌려가며 세척해줍니다. 깨끗한 물이 나올 때 까지 이 과정을 10번 정도 반복해줍니다.
끓는 물 1000ml 에 찬물 300ml 를 섞어 물 온도를 80도 정도로 낮춰줍니다. 꼬막을 넣어주고 대파의 파란 부분을 넣어 꼬막의 비린내 제거를 합니다.
주걱으로 꼬막을 한쪽 방향으로 2-3분 정도 돌려줍니다. 이는 꼬막살이 한쪽 방향으로 잘 붙어서 익게 하기 위함입니다.
꼬막이 입을 서너 개 정도 벌리면 꺼내주세요. 너무 오래 익혀도 꼬막살이 쪼그라들고 질겨집니다.
꼬막은 헹구지 말고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시구요. 꼬막 뒷부분에 있는 검은 줄 부분에 스푼을 넣어 오른쪽으로 비틀어 주시면 껍질이 벗겨집니다.
다시 한번 팬에서 부쳐줄 것이라서 아주 살짝만 데쳐주었습니다.
양파 다진 것 4큰술, 당근 다진 것 4큰술, 청피망 다진 것 3큰술, 풋고추 다진 것 2개, 홍고추 다진 것 1개, 깻잎 6장 송송 썬 것을 준비합니다. 야채는 버섯도 좋고 파프리카도 좋고, 있는 걸 최대한 활용하세요.
밀가루 7큰술, 전분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생강가루 약간, 계란을 넣어줍니다.
생수 100ml 를 넣어 섞어줍니다.
고루 섞어주세요. 밀가루 반죽을 먼저 만든 다음 꼬막이나 야채를 넣어야 숨이 덜 죽어서 좋아요. 항상 전을 부칠 때에는 밀가루 반죽부터 만든다는 걸 기억하세요.
데친 꼬막살을 넣어주시구요.
야채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고루 섞은 다음 소금 반 큰술을 넣어줍니다.
이제 부치기만 하면 되지요.
팬을 먼저 달군 다음 카놀라유를 2큰술 정도 넉넉히 넣고 한 수저씩 떠서 부쳐줍니다.
여러번 뒤집지 말고 노릇하게 색이 나면 한번씩만 뒤집어줍니다. 그리고 뒤집개로 누르지 마세요. 누르면 전이 질겨진다고 할까요?
요 정도 색이 나면 완성입니다.
종이 호일에서 한번 기름을 빼줍니다.
물 온도는 팔팔 끓이지 않는 것이 꼬막이 질겨지지 않는답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연관 클래스더보기
꼬막전 추천더보기
+ 꼬막전 레시피 더보기
꼬막 추천더보기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