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24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포송포송 보드라운 감귤 쉬폰케이크

감귤로 즙을 내어 쉬폰을 구워보았어요. 상큼하고 은은하게 쉬폰 전체에 스며들어 기분좋은 맛을 내어주는 포송포송 쉬폰~ 요런 녀석은 한판 구워놓으면 금새 자취를 감추지요. 처음엔 한조각씩 잘라서 먹다가 결국엔 가족모두 머리를 맞대고 손으로 뜯어가며 먹었던 케이크예요. 이웃님들도 맛나게 구워보세요.
2인분 12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귤은 겉껍질을 벗겨서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준 다음, 고운 체에 받쳐서 즙만 받아내어 준비합니다.
여기에 오렌지 엑스트렉을 넣어서 섞어두세요. 오렌지 엑스트렉이 없으시면 바닐라 엑스트렉도 괜찮아요.
볼에 달걀노른자를 넣어서 멍울없이 풀어준 다음, 설탕을 넣어 충분히 휘핑해줍니다. 반죽이 묵직해지고, 색이 연해질때까지 휘핑해주세요. 여기에 감귤즙과 엑스트렉 섞은것을 넣어서 고루 저어줍니다.
포도씨유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충분히 섞어주고, 체에 내린 가루류를 넣어서 고무주걱으로 고루 섞어주세요.
다른 볼에 달걀 흰자를 넣어서 멍울없이 풀어준 다음, 설탕을 넣어가며 휘핑해주어 머랭을 내어주세요. 너무 단단하지 않게 80~90% 정도의 머랭만 내어줍니다. (머랭을 들어올렸을때 끝이 살짝 꼬부라지는 정도)
노른자 반죽에 머랭을 2~3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고무주걱으로 가볍고 빠르게 저어 섞어주세요.
쉬폰틀에는 미리 물뿌리개를 이용해서 물을 흠뻑 뿌려놓고, 반죽을 부어줍니다.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휘휘 저으면서 기포를 어느정도 제거해주어요. 17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서 약 30~33분정도 구워줍니다.

오븐

쉬폰이 다 구워지면 틀째로 엎어서 병에 꽂아 식혀주세요. 이렇게 엎어서 식혀야 케익이 가라앉지 않아요.
다 식으면 스패츌러를 이용해서 가장자리를 분리해주고, 밑판까지 분리해서 틀에서 꺼내주시면 되어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연관 클래스더보기
쉬폰케이크 추천더보기
+ 쉬폰케이크 레시피 더보기
감귤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