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59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바게트보트 미트볼파스타

크리스마스나 연말의 파티음식으로 내놓으면 괜찮을것 같지요? 바게트를 만드는게 많이 번거로우시면 또띠아를 노릇하게 구워서 그릇처럼 사용하셔도 좋아요. 좋은 날엔 뭘 먹어도,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는 법이니까요. 바게트보트에 담아낸 매콤한 미트볼파스타~ 소개해 드려요.
2인분 2시간 이상 고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바게트를 만들어 볼께요. 바게트는 다른 빵 반죽보다 덜 치대줘야 하는데, 저는 반죽기로 8~9분 정도만 반죽을 하고 꺼내줬어요. 반죽이 서로 매끈하게 한덩어리가 되어 손에 달라붙지 않을 정도만 반죽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반죽을 둥글려 볼에 담아주고 윗면에 랩을 씌워 숨구멍을 3~4군데 뽕뽕 뚫어줍니다. 실온에 그대로 두어 1차 발효를 해주세요. 90분정도 발효를 시키다가 주먹으로 눌러서 펀칭을 해주고, 다시 윗면을 덮어 발효를 시켜줍니다.
1시간 넘게 발효를 시켜주면 반죽의 부피가 처음보다 2배 이상 늘어나요. 그때까지 발효를 시켜주시면 되어요.
반죽을 작업대에 올려놓고 손으로 눌러서 공기를 빼준다음, 3등분을 해서 타원형으로 둥글려주세요. 윗면에 젖은 면보를 덮어서 실온에서 20분정도 중간휴지를 시켜줍니다.
반죽을 조금 길게 펴서 위에서 1/3정도를 접어 꾹꾹 눌러주고, 아래에서도 1/3정도를 접어 꾹꾹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반절로 접어서 끝부분을 손으로 눌러 붙여 마무리 해줍니다.
간격을 두고 팬에 얹어서 2차 발효를 시작합니다. 저는 반죽의 분량을 좀 다르게 해서 하나는 길게 만들어주고, 나머지 두개는 통통하고 조금 짧게 성형해주었어요.
윗면에 면보를 덮어 90분정도 실온에서 2차 발효를 시켜주고, 반죽이 부풀어오르면 적당히 칼집을 넣어주세요.
24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스팀을 넣어주고, 반죽을 넣은다음 온도를 210℃로 낮추어 약 20분정도 구워줍니다.

오븐

짧게 구워낸 미니바게트에 미트볼파스타를 담아내려구요. 빵의 윗면을 잘라내주고, 칼로 속을 도려내어 보트처럼 만들어주세요.
달군팬에 기름을 둘러주고, 미트볼을 넣어서 둥글려가며 속까지 익혀줍니다. 센불에서 익히게되면 겉면만 익고 속은 잘 익지 않을수도 있으니 중약불 정도에서 시간을 두고 익혀주시면 좋아요. 미트볼이 다 익으면 다른 그릇에 따로 덜어놓아둡니다. 미트볼을 익히면서 스파게티 면도 삶아서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다른 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주고, 편으로 썬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어서 향이 나도록 볶아주세요.
마늘향이 나면 토마토소스를 넣어서 뜨겁게 데워주고, 삶아둔 면을 넣어서 고루 섞어줍니다.
익혀둔 미트볼을 넣어서 같이 버무려주고 불에서 내려주세요. 이제 빵을 그릇삼아 이 파스타를 담아주시면 되요.
파르메산 치즈를 얇게 갈아서 얹어주면 완성입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연관 클래스더보기
파스타 추천더보기
+ 파스타 레시피 더보기
미트볼 추천더보기
바게트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