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새우살을 다져 준비해 주세요!.. 커터기에 드르륵~ 가셔도 좋지만.. 저는 굵직하게 썰어 씹히는 맛을 살렸어요... 요거이 홈메이드 요리의 매력 아닐까요?...
냉장고의 자투리 야채를 다져주세요!.. 저는 그냥 당근과 브로콜리만 사용 했는데요.. 파프리카. 쥬키니 호박. 등을 넣으시면 색이 예뻐져요.
STEP 2/6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2-4등분 하여 끓는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삶아줍니다.
STEP 3/6
빵가루는 먹다남은 식빵을 강판에 갈아 사용했는데요. 시판용 빵가루 보다 식빵을 직접 갈아 사용하면 더욱 고소한것 같더라고요.. 먹다남은 식빵은 냉동실에 넣어 두셨다가 빵가루가 필요할때 꺼내에 강판 혹은 커터기에 갈아 사용해 보세요!
STEP 4/6
삶은 감자는 뜨거울때 볼에 넣고 으깨어 주세요!
으깬 감자에 야채와 새우살. 마요네즈를 넣고 골고루 버무려 줍니다.
STEP 5/6
모양을 잡아주세요~.. 동그랗게 만드셔도 되고.. 네모낳게 ~ 혹은 세모 모양 으로...
STEP 6/6
밀가루- 계란물-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혀 주세요! 저는 옥수수 식빵을 갈아 사용해서 색이 노르스름 하네요~ 튀김용 기름은 열이 오르면 크로켓을 넣고 중불에서 2-3분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센불에서 튀기시면 색이 쉽게 나고.. 속은 익지 않아요~....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진 크로켓의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키친타올에 잠시 올려 기름기를 살짝 빼준후 접시에 담아 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