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시는 모양으로 모양틀을 이용해 잘라주세요. 그전에 포크를 이용하여 쿡쿡~ 찔러 놓으시면 나중에 시럽도 쏙쏙~ 잘 베어들고 튀길때도 속까지 잘 익어요!
STEP 8/11
깊고 넓은 후라이팬 2개에 기름을 7-8cm 깊이로 부어주신후에 각각 저온. 고온으로 온도를 높여주세요.
하나는 90˚. 다른 하나는 140~150˚ 로 온도를 맞춰 주셔야 하는데요..
보통 90˚는 반죽을 조금 떼어 넣었을때 바닥에서 반죽 주위로 작은 기포들이 형성되다가 1-2분 후에 반죽이 부풀며 떠오르는 상태에요.
STEP 9/11
또한 140˚정도의 기름은 반죽을 넣으면 반죽 주위로 큰 기포들이 형성되요. 색을 내기위한 작업 이에요..
STEP 10/11
연갈색이 된 반죽은 기름을 빼주신후 집청 시럽에 담그시면 되요..
STEP 11/11
튀겨진 반죽을 집청시럽에 넣자마자 '치이~~' 하는 소리가 참 맛있게 들립니다.
시럽에 2시간 정도 담근뒤에 체나 채반에 올려 떨어지는 시럽을 살짝 내린신 후에 고명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약과 태어나서 처음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집청시럽은 한방에 성공했는데 반죽할때 시럽양을 넘 조금넣고 반죽했더니 ㅠ.ㅠ 한번실패하고 집어치울려고 다 치우고 잠시 숨고르기 하다가 다시 반죽도전!! 반죽시럽을 조금씩 부어가며 손에묻어나지 않을정도의 되반죽이라고 써있는걸 다시 읽고 그대로 했더니 바로 성공했습니다 약과는 어려운듯 쉬운요리인듯 합니다. 베이킹보다 어려운듯했는데 막상해보니 쉬운것도 같구.. 여튼 집청시럽에 담궈놓으면서 하나씩 빼먹어봤는데 맛있네요 깔끔한 맛이라고 해야하나 ㅎㅎ 여튼 선생님 덕분에 오늘 약과만들어 볼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2019.09.10 19:06
오리벨
리뷰별점
아직 옮겨담기 전이라..사진이 좀..
예쁘게 상에 올라간건 사진이 없어요 ㅠ 탄거 같지만 안탔고 너무 맛있다고 칭찬 받았어요~~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저도 집청시럽은 많이남았는데 조만간 한번 더 하려구요~~
2017.09.09 23:12
그래나얌
리뷰별점
반죽시럽의양이 좀 많아서 만들어서 한컵 빼고 했더니 완전 완전 잘됐어요 아직 조청시럽에 담겨있지만 하나 건져 맛봤는데 너무부드럽고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