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으로 한 번 먹었고 다음 날에는 떡꼬치 사이에 하나씩 끼워서 간식으로 만들어 주었더니 더 잘 먹더라구요. 떡꼬치 소스는 같은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단백질과 각종 야채를 먹일 수 있는 좋은 음식이니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이 잘 먹어서 더 좋았답니다.
집에 있는 각종 야채를 다져 주세요. 전 양파와 풋고추, 당근이 있어서 이렇게 3가지면 다져서 넣었습니다. 다진 돼지고기도 준비해 주세요. 통상 미트볼 조림은 쇠고기로 하는데 돼지고기로 하면 더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STEP 2/5
달군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약간 두르고 다진 양파를 볶아 주세요. 큰 볼에 다진 돼지고기, 볶은 양파, 다진 당근, 다진 풋고추, 빵가루, 소금, 후추가루를 넣어 주세요. 달걀도 1개 넣어 주시고 잘 치대 주세요.
STEP 3/5
반죽을 지름이 약 2cm 정도의 크기로 둥글게 완자를 빚어 주세요. 전 튀기지 않고 프라이팬 약한 불에서 익힐 것이기 때문에 좀 작게 빚었습니다. 달권진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넉넉히 두르고 약한 불에서 미트볼을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타지 않게 속까지 완전히 익혀야 하기 때문에 보통 전 부칠 때보다는 기름을 여유있게 넣어 주세요. 프라이팬을 한 쪽으로 기울여 기름이 모이게 해서 완자를 살짝 튀기는 느낌이 들도록 구워 주세요.
STEP 4/5
양념장을 준비해 주세요. 의외로 고추장과 스위트 칠리소스와 토마토케첩이 잘 어울린다는 사실. 떡 꼬치를 해 줄 때에도 이 소스로 하는데 아이들이 참 좋아한답니다.
STEP 5/5
팬에 익힌 미트볼과 분량의 소스 그리고 물을 넣고 조려 주세요. 소스가 자작자작할 때까지 조려 주시면 됩니다.
일단 진짜 맛있어요. 저는 야채 다지는 걸 잘 못하고 쫄보라 약불에 골고루 익히는데만 30분 넘게 써서 총 한시간반 정도가 걸렸습니다만.. 그래도 진짜 맛있어요ㅠㅠ 집에 빵가루가 없어서 튀김가루 소량 대충 넣었구요 큰 상관은 없었습니다. 미트볼을 처음 만드는데다 튀김가루라 그런지 고기가 좀 부족했는지 동그랗게 하기는 어렵더라구요. 여러방면 굽다가 삼각김밥 모양이 됐긴 했어요.ㅋㅋㅋ 그래도 맛있으니까 별 다섯개ㅠㅠ 다진고기 처리하는데 짱입니다. 하느라 힘들어서 만들땐 이번 한번만 해야지 했는데 먹으니까 또 해먹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