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우둔살을 키친 타올 등에 올려두어 핏물을 빼주는게 좋아요. 특히나 육회에 사용되는 배 등에 핏물이 번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과정이기 때문에 꼭 해주세요~
STEP 2/7
배는 썰어서 바로 사용하셔도 되구요. 미리 썰어주는 작업을 거치신다면 물에 설탕을 녹여 설탕물을 만들어준 다음, 채썬 배를 15분 정도 담그어주세요. 설탕물이 배의 색이 변하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너무 오래 담그어두면 오히려 단맛이 빠질수 있으니 15분 후 꺼내어주세요.
STEP 3/7
설탕물에서 꺼낸 채썬 배는 키친 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배에 물기가 남아있으면 육회를 올려놓았을 경우 핏물이 번질수 있답니다~ 물기를 제거한 배는 냉장고에서 시원하게 보관하시면 되요.
STEP 4/7
볼에 분량의 양념장을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STEP 5/7
육회를 양념장과 버무려주시면 된답니다~ 이때 손을 이용하면, 따뜻한 손의 온기에 고기의 맛이 떨어질수 있어요~ 젓가락 등으로 샤샤샥 버무려주세요.
STEP 6/7
접시에 배를 깔고 그 위에 육회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빠질수 없는 것 하나!!! 계란 노른자가 빠질수 없지요~잣, 편으로 썬 마늘, 청량고추 등 자기 취향껏, 육회와 같이 먹는 야채 등도 데코를 같이 해주세요~전 매콤한 청량고추를 콕콕!! 올려주었어요~
STEP 7/7
육회~ 하면 또 생각나는 그것!! 바로 육회 비빔밥이지요~ 비비기 좋은 비빔밥용 큰 그릇에 갓지은 따뜻한 흰쌀밥을 넣고 새싹들과 얇게 채썬 쌈야채, 고추장을 올려주어요~ 그 위에 버무려놓은 육회 조금 얹어주면 육회 비빔밥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