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3컵, 브로콜리분말 밥수저로 3숟갈, 물, 식용유 1숟갈 넣고 제빵기에 넣고 반죽해줬어요. 식용유가 들어가야 좀 찰져 지고요. 만두피가 쉽게 뜯어지지 않습니다. 이리반죽해서 비닐팩에 넣어 숙성시켜주세요. 숙성을 시켜줘야 더더더더 쫄깃해 지는건 아시죠?
STEP 2/7
숙성시켰던 반죽 밀대로 얇게 밀어서 주전자 뚜껑으로 떠 만두피를 만들어 줬어요. 여름에 더운데 이리 할려니 이짓도 못할짓이네요. 해드실 분들은 마트에서 사다하세요.
STEP 3/7
밥 한공기반, 햄, 피망, 옥수수, 김치 모든 준비끝. 이제 맛있게 볶아주심 됩니다 볶는데도 저만의 팁이 있어요. 아주 작은건데 포도씨유2숟갈 넣고 열좀 오르게 해서 잘게 썰어둔 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김치가 반쯤 익었을때 피망과 햄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리 볶고 난 다음에 밥을 넣고 고루고루 볶으시다가 소금, 후추 약간만 하시고 올리고당 밥수저로 2숟갈 넣고 볶아주시다가 통깨뿌려서 마무리.
STEP 4/7
김치 볶음밥 완성입니다.
STEP 5/7
만두피도 준비됐고 밥도 볶아놨고 이제 만두빚듯이 만두피안에 밥을 적당양 담고 그위에 치즈도 적당양 올리고 촘촘히 붙여준다음에 포크를 이용해서 떨어지지 않고 촘촘히 꼭꼭 눌러주세요. 물에 한번 데쳐서 팬에 구워줄꺼니 밖으로 내용물이 빠져나오지 않게 촘촘히 꾹꾹 눌러주세요.
STEP 6/7
보이는 양보다 더 많아요 15개인데요. 반만먹고 반은 나중에 구워줄려고 물에 한번 데쳐서 구워줄려고 냉동고에 넣어뒀네요. 물에 한번 데쳐 체에받쳐 물기를 뺀 다음에 팬에 식용유나 포도씨유 적당양 두르시고 바삭하게 앞뒤로 구워드심 됩니다.
STEP 7/7
김치도리아 김치볶음밥에 치즈 올려진 도리아에 바삭한 만두피까지 더해져 너무 맛있네요. 울 딸내미도 좋아하지만 제가 더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