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 즐겨도 맛있기 때문에 그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과일야채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손색없는 사과양배추 샐러드입니다. 샐러드가 아무리 식단 관리 메뉴로 좋다고는 하지만 거기에 뿌려먹는 드레싱이 고칼로리라면 큰 도움이 되지 않겠지요. 그래서 샐러드소스까지 깔끔하면서 상큼하게 만드는 맛있는 레시피 가져왔어요.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칼슘 및 칼륨까지 풍부한 영양 채소이면서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어 한 통 구입하여 찜이나 볶음 등에 활용하면 좋아요. 여기에 아삭하고 달콤한 사과와 함께 버무려 다이어트 샐러드 대용 및 고기 등과 상큼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좋은 양배추사과 샐러드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메인 재료인 양배추와 사과를 세척해 줍니다. 양배추는 물에 잠시 담가 준 뒤 물로 두세 차례 잘 헹구어 주고요. 사과는 영양소 가득하게 껍질째 모두 사용해 주기 때문에 베이킹소다 소량을 뿌려 문질러 세척해 줍니다.
STEP 2/6
양배추는 얇게 채 썰어 주도록 해요.
STEP 3/6
사과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해 주고요. 다음 채 썰어주어 양배추와 함께 집어먹기에 잘 어우러지도록 해줍니다.
STEP 4/6
발사믹 식초 1 큰 술 올리브오일 3 큰 술 레몬즙 2 큰 술 홀그레인머스타드 1 큰 술 알룰로스 1 큰 술 소금 소량 후추 소량 위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준비합니다. 발사믹 드레싱으로 깔끔한 새콤함이 일품이고요. 단맛을 내주는 재료로 칼로리를 낮춘 알룰로스를 사용하였지만 올리고당으로 대체해 주셔도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머스터드는 일반 머스터드를 사용해 주어도 좋고요. 씨앗이 살아있는 홀그레인머스타드를 사용하면 보다 풍미 깊은 맛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STEP 5/6
만든 드레싱을 썰어놓은 야채에 고루 뿌려 가볍게 섞어 버무려 완성해 줍니다.
STEP 6/6
버무린 뒤 맛을 보고 기호에 따라 식초나 알룰로스를 추가하여 신맛과 단맛을 조절해 주면 좋아요. 산뜻한 드레싱 덕분에 먹고 나서도 깔끔한 맛이 맴돌며 속도 편안한 샐러드랍니다. 또한 위 레시피대로 드레싱 좀 더 만들어 놓고 다양한 과일야채 샐러드에 뿌려 곁들여 드시면 좋아요. 여기저기 어우러지는 상큼한 맛으로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건강한 생채소 요리로 참 좋은 양배추 샐러드로 건강한 식단 채워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