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락 생선은 뽈락으로 불리기도 하는 생선인데요. 뼈를 강화시키는 칼슘과 비타민D를 비롯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비타민B2 및 항산화 기능을 해주는 비타민E가 풍부한 생선이랍니다. 비린내가 적어 약간의 소금만 뿌려 구워도 맛있는데요. 속살은 촉촉하게 굽고 겉은 바삭하게 구워내는 볼락생선 맛있게 굽는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소금, 후추를 앞 뒷면 모두 골고루 뿌려주어 소금 간을 해주는데요. 소금 후추 함께 섞어 있는 소금이라 함께 넣어주었는데 후추는 생략해도 무방하답니다. 이렇게 소금 간 30분가량 해줍니다.
STEP 4/7
속살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하게 굽기 위해 생선 구울 때 얇게 밀가루 옷을 입혀주어 굽는데요. 많은 양이 아닌 2~3 큰 술의 밀가루만 준비하여도 생선의 앞뒤 모두 고루 밀가루 옷을 입혀줄 수 있어요. 너무 두껍지 않게 앞뒤 모두 가볍게 밀가루를 입혀주어 구워줄 준비를 합니다.
STEP 5/7
예열된 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둘러줍니다. 충분히 기름을 두르고 구워줘야 튀기듯 맛있게 구울 수 있습니다.
밀가루 옷을 입힌 볼락 생선을 먼저 앞면 충분히 구워주는데요. 여러 번 뒤집지 않고 한 번만 뒤집어 주어 앞뒷면 골고루 구워주는 것이 생선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맛있게 굽는 방법이랍니다. 중불에서 노릇하게 충분히 구워지면 뒷면도 동일하게 구워줍니다.
STEP 7/7
바삭한 생선 겉면을 만들어주어 보다 맛있게 구워지고 있어요. 뒷면도 똑같이 구워주면 모양을 유지하면서 앞뒷면 노릇하게 먹음직스러운 볼락구이 볼락 생선요리 완성입니다. 맛있게 구운 생선요리로 볼락 생선구이 온 가족 맛있게 먹었어요. 평소 비린 맛 때문에 생선구이를 즐겨 만들지 않는데 볼락 생선은 비린 맛이 적어 누구나 맛있게 생선구이로 즐길 수 있어요. 제철 식재료만큼 영양 가득한 식재료가 없지요. 재철 생선 볼락으로 겉바속촉의 맛있는 생선구이 쉽고 맛있는 위 레시피로 만드셔서 맛있는 식사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