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밑반찬인 건조 오징어채볶음입니다. 일반 고추장 진미채볶음보다 훨씬 레시피도 간단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의 양념이라 자주 만들어 드시기에 좋은 밑반찬인데요. 기름에 살짝 볶아 꼬들꼬들하게 만들어 준 뒤 단짠의 간장양념 더하여 휘리릭 섞어 볶아내기만 하면 완성되어 마른 밑반찬으로는 물론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은 오징어실채볶음 간장오징어채무침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여기에 진간장 1 큰 술, 맛술 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을 넣고 뭉치는 부분 없이 약불에서 골고루 흩어가면서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볶다가 장갑을 끼고 손으로 고루 버무려 주셔도 좋아요. 특별히 익히거나 해야 하는 재료가 아니기 때문에 양념장이 오징어채에 골고루 섞여지면 불을 꺼주도록 해요.
STEP 4/5
마무리로 참기름 1/2 큰 술과 깨 적당량을 넣고 고소하게 골고루 섞어줍니다.
STEP 5/5
이렇게 고소한 참기름과 통깨까지 넣고 볶아주면 오징어실채볶음 완성입니다. 짭조름하면서 달콤한 양념으로 인해 그냥 집어먹어도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많이 집어먹게 되는 맛 좋은 밑반찬으로 술안주 메뉴로도 제격인 오징어 실채 볶음입니다. 매운 오징어채반찬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이렇게 간장 양념으로 만들어 주면 어린아이들도 잘 먹는 밑반찬이 되어주어요. 만드는 방법 또한 어렵지 않아서 후다닥 쉽게 만드실 수 있으니 마른 밑반찬으로 만드셔서 반찬 고민 덜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