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 간단한 레시피로 소금에 살짝 절여 몸에 좋은 올리브오일과 올리고당, 레몬즙을 적절하게 넣어 버무려 완성하는 당근 라페 소개합니다. 샐러드처럼 그냥 드셔도 좋고 샌드위치나 토스트에 듬뿍 넣어 만들면 그 풍미와 맛이 훨씬 업그레이드되어 다양한 요리에 맛있게 활용할 수 있어요. 평소 당근을 즐겨 하지 않는 남편도 이렇게 만들어 주면 맛있게 섭취하기 때문에 즐겨 만들고 있어요. 베타카로틴이 채소 중 월등하게 많이 함유되어 체내의 산화를 막아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강화 및 시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 채소로 자주 챙겨 먹으면 좋겠지요~ 혹시 당근 잎도 만날 수 있다면 잎 또한 뼈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K를 비롯한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잎이 달린 당근의 경우 잎까지 샐러드 등에 곁들여 드시면 좋아요. 어렵지 않은 레시피로 당근라페 휘리릭 만들어 샐러드로도 먹고 닭가슴살과 양상추나 루콜라 등 취향에 맞는 재료 곁들여 샌드위치로 만들어 건강한 브런치로 즐기기에도 최고랍니다. 오늘은 당근라페를 비롯하여 이를 활용하여 홈 브런치로 맛있게 만들어 가볍고 든든하게 즐긴 당근라페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20분 후 보면 위와 같이 수분이 나온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꾹 짜면서 수분을 따라내주도록 합니다.
STEP 5/10
올리브오일 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레몬즙 1 큰 술 홀그레인머스타드 1 큰 술 위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어줍니다. 가벼운 샐러드드레싱 양념이라고 생각하면 좋아요. 적당한 새콤함과 달콤함이 어우러진 라이트한 소스로 정말 맛있어요.
STEP 6/10
조물조물 섞어주면 맛있는 당근 샐러드 완성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맛있는 브런치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STEP 7/10
빵은 정해진 것이 아닌 취향에 맞는 빵을 준비해 주세요. 평소 치아바타 빵으로 오픈샌드위치를 만들어 먹는 것을 즐겨 하는데요. 오늘은 아이들 햄 치즈 샌드위치 빵으로 사용하는 단백한 잉글리시머핀 빵으로 준비했어요. 빵 위에 발라주는 소스는 보편적으로 많이 쓰는 크림치즈도 좋고요. 취향에 맞는 다양한 소스나 잼을 펴 발라 주면 되어요. 저는 씨겨자가 풍성한 홀그레인머스타드와 피넛버터 한 큰 술씩을 발라 주었습니다. 빵 한 장씩만 사용하여 오픈샌드위치로 만들어드셔도 좋고요. 두 장의 빵을 준비하여 각각 다른 소스를 바른 뒤 뚜껑으로 덮어 하나의 샌드위치로 만들면 더욱 든든하게 드실 수 있어요.
STEP 8/10
양상추 등의 야채를 올려주는데요. 오늘은 향과 풍미가 좋아 매력적인 좋아하는 루콜라를 올려주었어요. 봄과 가을이 제철인 이 채소의 특유의 향의 성분은 항균, 항암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샐러드에 많이 활용해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
STEP 9/10
햄이나 닭 가슴살 등의 단백질 영양소 재료도 풍성하게 올려줍니다. 간단하게 달걀 프라이로 대신해서 올려주어도 맛있어요.
STEP 10/10
마지막으로 풍성하게 당.근.라.페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메뉴로도 좋은 오픈샌드위치로 당근라페와 함께 닭 가슴살 풍성하게 넣어주고 취향에 맞는 야채 살포시 올려주기만 하면 영양 가득한 근사한 브런치 메뉴 샌드위치로 완성되어요. 진한 주황의 색이 입맛도 돋우며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어 손님 초대 메뉴로도 손색없답니다. 따뜻한 커피와 함께 여유로운 간식 타임 및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