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줄기 한 단 사고 고구마 조금 사 왔는데 조금 전까지 고구마 줄기 껍질 벗긴다고 너무 힘들어서 다음부터는 껍질 벗겨놓은걸 사 와야 할 것 같네요. 햇고구마가 너무 맛있어 보이는데 모양은 울퉁불퉁 못생겼는데 한 바구니 3000원 안 사 올 수 없잖아요. 바로 고구마 냄비 찌는 법으로 쪘는데 달콤하고 맛있어서 고구마 순 껍질 벗기면서 계속 먹었다는요. 속이 노랗고 맛있는 밤고구마 밤고구마 찌는 법으로 쪘는데 물에 삶아도 되지만 아무래도 삶는 것보다는 물에 담그지 않고 찜기에 찌는 찐 고구마가 더 맛있겠지요. 고구마는 어릴 적 추운 겨울에 온 가족이 이불을 두르고 옹기종기 모여앉아 밤참으로 먹던 생각이 나는데요. 식이 섬유소가 풍부한 고구마는 영양간식으로 손색이 없지요.
쌀쌀한 찬바람이 코끝을 아리는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요리와 간식으로 달콤한 맛뿐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륨으로 장 활동을 개선하고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양영 만점 식재료지요 생고구마는 100g당 131 kcal이고 삶은 고구마는 100g당 76kcal 구운 고구마는 100g당 128 kcal로 생고구마가 칼로리가 높네요 고구마 줄기는 29kcal로 많이 낮네요. 고구마도 종류가 다양하기에 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품종을 선택하면 됩니다. 탄수화물 식품 중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장운동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와 변비에 방에 효과적이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STEP 2/9
고구마가 모양이 일정하지 않고 못생겼지만 맛있어 보여서 사 왔어요
STEP 3/9
고구마는 껍질째 먹을 수 있게 야채 세척하는 솔로 깨끗하게 세척해 준 다음 양쪽 끝을 잘라놓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