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무에서 나오는 맛있는 무의 잎을 말린 시래기는 삶아내 구수한 시래기 된장국으로 끓여도 좋고 감칠맛나는 양념으로 무쳐 볶아내면 시래기볶음 으로 맛있는 건강 밑반찬으로 완성되는데요. 구수한 된장에 들깨가루 넣고 볶아내면 무청 지짐으로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무에서 나온 말린 무청을 다시 삶는 과정 없이 요즘은 잘 말린 무청을 부드럽게 삶아내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시래기도 판매하더라고요. 들깨가루와 된장의 조화로 더욱 시래기나물을 구수하게 만들어 밥에 척척 올려 먹어도 맛있는 무청된장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양념이 무청에 스며들며 육수도 무청에 양념과 함께 잘 어우러지도록 물이 자작하게 스며들 때까지 약간 센 불에서 볶아줍니다. 육수의 상태를 봐가면서 4~5분 볶아줍니다.
STEP 9/9
마지막으로 들깨가루 2 큰 술과 들기름 1 큰 술을 넣고 마무리로 볶아 줍니다. 이렇게 고소한 들기름과 들깨가루와 어우러져 고소함까지 가득한 시래기나물볶음 완성입니다. 말린 시래기를 한 번에 부드럽게 푹 삶아 한 끼 양만큼 소분하여 나눠 냉동 보관하면 이렇게 때마다 바로바로 맛있는 무청시래기반찬을 완성할 수 있어요. 그럼 사계절 내내 이렇게 맛있는 별미 반찬으로 즐길 수 있고요.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식이섬유까지 풍부한 시래기나물로 구수하고 맛있는 무청시래기 된장 볶음 만들어 밑반찬 메뉴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