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쉽고 맛도 좋은 마른 밑반찬으로 추천하는 간장 오징어채볶음입니다. 일반 고추장 진미채볶음보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면서 단짠의 양념 조화와 찰떡인 마른 오징어채는 아이들 밑반찬으로도 좋고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은 밑반찬 메뉴랍니다. 기름에 살짝 볶아낸 뒤 간단한 간장 양념 더하여 볶아내면 후다닥 완성되는 레시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중약불에서 오징어 실채가 기름에 잘 섞이며 노릇하게 구워지는 느낌으로 골고루 볶아줍니다. 실채가 살짝 곡선이 되면서 부드러워지도록 볶아주시면 됩니다.
STEP 4/5
이제 양념을 해주는데요. 여기에 진간장 1 큰 술, 맛술 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을 넣고 양념재료가 고루 섞이도록 흩어가면서 볶아주도록 해요. 재료를 익히거나 하는 것이 아니기에 양념이 고루 섞이도록 볶아주고 나면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STEP 5/5
마무리로 참기름 1/2 큰 술과 깨를 충분히 넣고 골고루 섞어 고소하게 마무리해 줍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마른오징어 밑반찬이 완성되었어요. 그냥 이대로 집어먹어도 맛있는 단짠의 맛있는 밑반찬인 동시에 술안주 메뉴로도 그만인 오징어 실채 볶음입니다. 평소 고추장을 넣고 버무리는 오징어채볶음과는 또 다른 매력적인 맛으로 어린아이들까지 잘 먹을 수 있는 간장 양념 베이스의 오징어채무침이라 온가족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메뉴랍니다. 후다닥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반찬메뉴로 오징어 실채로 맛있는 오징어채볶음 만들어 맛있는 식사시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