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다짐육 양념하여 아이들 좋아하는 주먹밥에 곁들여 주면 영양도 더욱 챙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들 좋아하는 단짠의 고기 양념으로 아주 좋아하는 도시락 메뉴랍니다. 다짐육 맛있게 볶아놓으면 유부초밥으로 활용해도 좋지만 일반 주먹밥으로 조물조물 섞어 만들기에도 너무 간편하면서 맛있는 아이들 메뉴가 되어주어요. 특히 나들이 갈 때 후다닥 만들어 통에 담아 가면 차에서든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한입 쏙쏙 먹을 수 있어 외출할 때 특히 자주 만들곤 하는데요. 아이들 소풍 도시락으로도 김밥보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리는 메뉴랍니다. 시판 유부초밥 단촛물과 함께 곁들여 버무려서 더욱 맛있게 만드는 방법부터 주먹밥으로 동글동글 간편하게 완성하는 레시피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유부 안에 적당량의 밥을 넣어줍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가운데 부분은 다짐육을 올려 채워줄 공간으로 여유를 주고 비워주세요.
STEP 12/13
위에 고기를 적당량 올려주도록 합니다. 보다 풍성하게 고기의 씹는 맛을 느끼면서 더욱 맛있게 완성할 수 있어요.
STEP 13/13
남은 양념 밥은 동글동글 말아 주먹밥으로 완성합니다.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온 가족 인기 메뉴가 완성되었어요.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메뉴로 소고기 단백질의 영양소까지 가득 채울 수 있어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로 손색없답니다. 다짐육을 활용한 메뉴로 단짠의 양념으로 맛있게 볶아 초밥 및 주먹밥 등에 다양하게 활용하여 나들이 및 소풍 도시락으로도 간편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