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마른오징어보다 부드러운 식감으로 어린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오징어 반찬으로 단짠의 양념에 볶아낸 간장오징어실채볶음입니다. 한번 만들어 놓으면 밑반찬으로 두고 먹기 좋을 뿐 아니라 도시락 반찬으로도 제격인데요. 게다가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후다닥 완성할 수 있답니다. 고추장 양념에 버무리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장 양념 버전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저희 집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반찬이랍니다. 비린 맛을 날리며 기름에 꼬들꼬들하게 볶아준 뒤 단짠양념 더하여 휘리릭 뚝딱 만들 수 있는 간장오징어채무침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진간장 1 큰 술 맛술 2 큰 술 올리고당 2.5 큰 술 여기에 위 분량의 단짠의 양념재료를 넣고 서로 붙지 않도록 흩트려 주면서 양념이 고루 배도록 볶아줍니다. 간장 양념이 고루 배면서 골고루 노릇한 갈색빛을 띌 때까지 볶아줍니다.
STEP 5/6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참기름 1 큰 술과 깨를 충분히 뿌려 고소한 맛까지 더하여 잘 섞어 마무리합니다.
STEP 6/6
서로 달라붙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완성된 오징어실채볶음 완성입니다. 그냥 집어먹어도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에 밥 없이도 술술 넘어가는 맛이라 술안주로도 제격이랍니다. 마른 밑반찬 메뉴로 좋아 반찬 없을 때 꺼내 먹기 좋은 비상식량 같은 메뉴에요. 얇은 실채이기 때문에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오징어실채볶음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