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기지 않아도 튀김 이상의 맛을 내주는 감자전 입니다. 삶은 감자를 으깨어 스팸과 함께 조물조물 반죽하여 구워내면 감자고로케와 같은 겉바속촉의 맛있는 감자 간식으로 완성할 수 있는데요. 특별히 밀가루를 첨가하지 않아도 맛있는 부침개로 만들 수 있답니다. 모든 재료를 으깨기만 하면 되기에 만드는 방법까지 손쉬운 레시피로 감자를 활용한 감자간식으로 적극 추천드리는 감자스팸전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으깬 스팸을 볼에 함께 넣고 여기에 감자전분 3 큰 술과 후추도 소량 넣어주세요. 전분가루는 재료가 서로 잘 엉기고 잘 붙도록 하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여기에 감자전분을 추가하면 보다 단단한 반죽이 되어요. 전분가루 대신에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넣어주어도 무방합니다.
STEP 7/11
서로 잘 섞어 반죽해 주는데요. 백종원 독일식 스팸감자전 레시피에는 여기에 파마산 치즈가루 4~5 큰 술을 추가해 주고 있어요. 저는 스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간이 되고 이대로만 넣어도 맛있게 완성되기 때문에 생략해 주었는데 기호에 따라 치즈가루나 모차렐라치즈를 첨가해도 좋답니다.
STEP 8/11
동글납작하게 모양을 만들어 지글지글 구워낼 준비를 해줍니다. 모양이 흐트러지면 전분가루를 소량 더 추가하면 단단하게 모양을 잡을 수 있어요.
겉바속촉의 맛있는 노밀가루 감.자.전.이 완성되었어요. 기호에 따라 케첩 또는 소스 등에 콕 찍어 드시면노밀가루 부침개로 좋은 메뉴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로케 스타일로 완성할 수 있는 독일식 스팸감자전입니다. 기름에 퐁당 튀겨낸 감자튀김이 아니라 더욱 건강한 감자 간식으로 즐길 수 있어요. 스팸과 함께 채 썰어 만드는 감자채전도 있는데 그 방법보다 오히려 간단한 레시피로 바삭하고 쫀득하며 부드럽기까지 한 독일식 감자전 적극 추천드립니다. 더욱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