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짠의 간장 양념에 다짐육 소고기 밑간하여 맛있게 볶아낸 뒤 유부초밥 양념에 더하여 만들면 일반 유부초밥보다 훨씬 맛있고 영양도 넘치는 한입 쏙쏙 메뉴로 완성할 수 있는데요. 저희 집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메뉴 인지라 나들이뿐 아니라 집에서도 한 끼 든든한 식사 대용으로 자주 만들어 주고 있어요. 시판 유부초밥 한 봉지와 함께 다짐육 소고기 풍성하게 넣어 유부초밥으로도 만들고 동글동글 주먹밥으로도 완성할 수 있는 아이들 인기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양념할 볼에 밥 3공기 가량을 넣고 볶은 다짐육을 모두 넣어줍니다. 다음 시판 유부초밥 소스를 함께 넣어주는데요. 고기에 기본적인 양념을 해두었기 때문에 소스는 빈 봉지만 넣어주도록 해요. 건더기 소스는 모두 넣어주세요.
STEP 7/8
고기와 밥 그리고 양념소스가 모두 잘 섞어 주도록 합니다.
STEP 8/8
유부 안에 쏙쏙 넣어주고요. 남은 밥은 동글동글하게 주먹밥으로 만들어 주세요. 유부는 철분과 칼슘이 두부보다 많아 미네랄을 보급하기에 적합한 식품이라고 해요. 소화뿐 아니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가 다른 대두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소고기다짐육으로 가득 채워 속 재료까지 더욱 영양 챙겨 김밥을 대체할 수 있는 간단한 도시락 메뉴로 그리고 방학 맞은 아이들 든든한 한 끼 메뉴로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