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링치즈로 집에서도 맛있는 치즈스틱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아이 간식 소개합니다. 아이 간식은 물론 술안주 메뉴로도 좋은 치즈 간식으로 시판 치즈스틱보다 풍성한 치즈가 들어간 엄마표 치즈스틱이랍니다. 저희 집 아이들이 치즈스틱을 좋아하여 냉동 치즈스틱도 종종 구매하고 패스트푸드점에서도 햄버거와 함께 추가하여 즐겨 먹는 메뉴라 집에서도 자주 만들어 주고 있어요. 스트링치즈에 달걀과 빵가루만 더하면 생각보다 쉽게 완성되는 스트링치즈 메뉴인지라 건강한 치즈 간식으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치즈스틱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가장 먼저 밀가루 옷을 입혀주는데요. 쉽고 간단하게 골고루 입혀주는 방법으로 위생 봉지에 밀가루 2 큰 술을 넣어준 뒤 치즈를 모두 넣어주세요.
STEP 3/11
다음 봉지의 입구를 잡고 몇 차례 흔들어 줍니다. 열어보면 위와 같이 치즈에 골고루 밀가루가 입혀진 모습을 볼 수 있어요.
STEP 4/11
다음 달걀옷을 입히기 위해 달걀을 풀어 준비합니다.
STEP 5/11
밀가루를 입힌 치즈를 달걀물에 퐁당 담가주어 달걀옷을 입혀주도록 해요.
STEP 6/11
다음은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입혀줍니다. 빵가루 1컵에 파슬리가루 1/2 작은 술 정도를 첨가해 섞어주면 보다 맛깔스러운 비주얼로 완성할 수 있어요. 물론 생략 가능하답니다.
STEP 7/11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손으로 눌러가면서 고루 입혀주세요.
STEP 8/11
기름에 튀겨줄 건데요. 퐁당 담가 튀기지 않아도 절반 정도만 잠길 정도로 기름을 준비해도 충분히 맛있게 튀겨낼 수 있어요. 기름을 충분히 달구어 주는데요. 예열이 잘 되었나 확인하는 방법은 나무젓가락을 넣어주어 젓가락 주변에 기포가 생긴다면 구워줄 타임입니다.
STEP 9/11
3개가량씩 넣어 굽듯 튀겨줍니다. 한 번에 모두 넣으면 기름의 온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3~4개 정도씩 넣고 튀겨주도록 해요.
STEP 10/11
세지 않은 중불에서 앞뒤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노릇하게 겉면이 변하고 안이 말랑하게 구워지기 때문에 스틱을 넣고 1분가량 후 뒤집어 주도록 합니다. 그렇게 남은 치즈스틱도 구워주도록 해요.
STEP 11/11
시판 치즈스틱 부럽지 않은 치즈스트링간식이 완성되었습니다. 기름을 많이 쓰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게 구워낼 수 있는 치즈스틱이 완성되었어요. 치즈 스트링을 통째로 하나하나 넣었기에 풍성한 치즈로 늘어나는 정도도 최고라 보다 먹음직스럽고 실제로도 고소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생각보다 번거롭지 않은 작업이기에 건강한 엄마표 튀김 간식으로 집에서 만들어 보시는 거 적극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간식으로 덜 자극적이며 덜 기름진 치즈스틱으로 맛있게 완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