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별미로 꼭 만들어 먹는 새콤달콤 수제피클입니다. 아삭한 오이나 무피클도 만들고 오늘과 같이 햇양파로 피클 완성하기도 하는데요. 양파를 피클로 만들어내면 양파의 아리고 매운맛은 중화되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져 여름철 별미 메뉴들과 곁들여 먹기에 아주 좋아요. 햇양파로 만들면 수분이 가득하고 단맛도 많이 나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고요. 시판 피클보다 집에서 직접 만들면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보다 건강하게 완성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양파피클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그 사이 단촛물이 끓어오르고요. 아랫부분 설탕까지 잘 녹도록 저어줍니다. 팔팔 끓으면 불을 꺼주도록 해요.
STEP 7/9
불을 끄고 이때 식초 2컵을 넣어주면 되어요. 그럼 식초의 새콤한 맛까지 가득 살리며 맛있는 비율의 수제피클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STEP 8/9
뜨거운 상태 그대로 재료에 적절하게 나누어 부어주면 건강한 수제피클 완성이랍니다. 뜨거울 때 부어주어야 아삭한 피클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STEP 9/9
윗부분까지 가득 찰 듯 말 듯 부어주어도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채즙과 함께 수분이 충분하게 가득 찬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그대로 상온에 반나절 정도 두고 냉장 보관하면서 시원하게 바로 드셔도 된답니다.제철 채소인 오이나 양파로 지금 한창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수제피클이랍니다. 새콤달콤한 맛의 단촛물로 알싸한 양파의 맛은 중화되어서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여름철 별미 메뉴들과 함께 곁들여 먹기에도 좋고요. 떡볶이나 스파게티 등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 함께하면 더욱 입맛을 돋우며 맛있는 메인메뉴를 더욱 맛있게 해주는 피클이랍니다. 어렵지 않은 레시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기에 집에서 꼭 맛있는 양파피클 만들어 여름 반찬으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