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마른 반찬 한두 가지쯤은 있어야 반찬 걱정을 조금 덜하게 되죠. 진미채 오징어도 맛있지만 그것과는 다른 식감과 맛을 가진 오징어 실채는 딱딱하지 않고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아서 누구나 좋아할 반찬이라 좋기도 하고 만들기 쉬운 마른 반찬으로 자주 만들게 되는 효자 반찬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오징어 실채 볶음 만드는 법은 5분도 걸리지 않으니 반찬 만드는 게 걱정이시라면 바로 사 오셔도 좋겠습니다.
여기에 식용유를 4T 넣고 볶아 줍니다. 오징어 실채가 식용유에 코팅이 된다 생각하고 골고루 볶아 주세요.
STEP 6/9
약한 불에서 조금만 볶아도 금세 꼬불꼬불해지고 색이 갈색으로 변하는 걸 볼 수 있어요.
STEP 7/9
프라이팬 바깥쪽에서 간장 2T를 둘러 주고 간장이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볶아 주세요. 이때 나무젓가락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주걱을 사용하면 엉켜 있는 오징어 실채 때문에 골고루 잘 섞이지 않거든요.
STEP 8/9
간장이 골고루 섞였다면 불을 끈 후 올리고당 3T, 마요네즈 2T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간을 보시고 올리고당을 조금 더 추가하셔도 좋아요. 저는 많이 단 건 싫어서 3T만 넣었습니다. 마요네즈를 넣으면 고소한 맛도 나고 오징어 실채끼리 달라 붙는 걸 막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