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양배추 한통 사놓으면 일주일 동안 푸짐하고 다양한 양배추 요리를 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또 신경을 써야 돼서 양배추 요리를 시작하게 되네요. 오늘은 양배추랑 계란을 도우로 해서 양배추 피자를 만들었어요. 전에 만들어뒀던 썬드라이드 토마토가 아끼느라 냉장고에서 몇 달을 잠자고 있다가 드뎌 빛을 보게 된 날이기도 하구요. 일반 방울 토마토와 썬드라이드 토마토를 같이 토핑했더니 신선한 토마토와 숙성된 토마토가 조화를 이루어 깊은 풍미가 느껴져요. 다른 재료는 없어서 토마토 토핑만 했는데 좋아하는 야채나 햄 소시지, 올리브 등을 추가해주면 더 풍성한 맛이 나겠죠. 밀가루 없이 만든 건강 다이어트 피자인데 양배추 계란 부침과 토마토 소스와 썬드라이드 토마토 여러가지 재료가 시너지 효과를 내서 정말 맛있는 피자가 되었어요. 마지막에 색감을 위해 얹은 청양고추도 매콤한 맛을 살짝 더해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좋은 거 같아요. 이렇게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 하면 다이어트가 훨씬 쉬워질 거 같아요. 그리고 썬드라이드 토마토 정말 강추예요. 한번 만들어 냉장고에 놔두면 몇달 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네요. 만드는 과정을 좀 시간이 걸리고 신경이 쓰였지만 맛은 정말 아끼고 먹고 싶을 만큼 좋아요.
양배추와 당근이 숨이 죽을 정도로 볶아 지면 모양을 동그랗게 잡아 주고 계란물을 고루 부어 주세요.
STEP 8/13
불을 약불로 줄이고 계란이 거의 익을 때까지 놔뒀다가 뒤집어 주세요.
STEP 9/13
뒤집어 주면서 부서지고 잘 안뒤집어질 수 있어요. 하지만 뒤집어서 다시 모양 잡으면서 다독다독 정리해주면 덜 익은 계란이 익으면서 모양이 단정해져요. 안전하게 뒤집으려면 접시에 받쳐 뒤집어서 프라이팬에 안착시키면 되는데 저는 성질이 급해서 그냥 휙 뒤집어서 폭망했나 했는데 토닥토닥 다시 기사회생시켰어요. 감쪽 같죠?
STEP 10/13
뒤집어 놓은 양배추 부침을 도우 삼아 위에 토마토 소스를 넓게 펴발라 주세요.
STEP 11/13
방울 토마토와 썬드라이드 토마토를 토핑해주세요.
STEP 12/13
모짜렐라 치즈를 얹고 뚜껑을 덮어 피자치즈를 녹여 주세요.
STEP 13/13
완성된 뒤 색감을 위해 다른 재료가 없어서 너무 맵지 않게 청양고추 얇게 썰어 토핑했어요. 파프리카나 바질 활용하면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