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에 들어간 있는 기름을 쪽~~~ 빼주고 각종 야채와 같이 볶아 고추장과 고춧가루로 매콤하게 만들어본 홈메이드 고추참치 따뜻한 흰밥에 고추참치 넣고 슥슥 비벼 먹으면 입맛이 확 살아나요. 중고등학생 김밥을 싸주거나 밥에 비벼 주면 좋아할 거예요. 고추참치만드는법 바로 시작할게요.
당근과 피망을 넣은 후 중불에서 살살 볶아 줍니다. 당근과 피망이 숨이 팍 죽을 때까지 3분 정도 볶아 주세요.
STEP 9/10
당근과 양파가 투명하게 볶아졌으면 참치와 고추장 양념을 넣어주세요.
STEP 10/10
참치에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약불에서 2분 정도 뒤적거리며 볶아 주면 고추참치 만들기 완성
약불
***▶대체 가능 피망 → 고추, 청양고추 ▶ 계량 : 밥 수저**** 직접 만든 고추참치는 열기가 완전히 없어진 후 반찬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하루 정도 숙성 후 드시는 걸 권해드려요. 확실히 하루가 지나니 매꼼하니 너무 맛있어요. 양배추 한통 삶아 고추참치랑 같이 먹으니 양배추가 한통 어느새 다 먹어버렸어요. 아들은 밥에 슥슥 비벼서 먹고 엄마는 다이어트식으로 먹고... 한번 만들 때 많은 양을 만들어 놓을 걸 후회했지만... 부족하고 아쉽게 먹어야 더 맛있죠! 참치캔 요리로 만들어본 고추참치만드는법 해보았는데요. 고추참치 만들어 놓으면 반찬 걱정 없어요. 명절 선물세트로 참치캔 많이 들어오니 참치캔으로 쌈장 레시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