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포항 뽈불고기 맛집에 다녀온 뒤 대구찜 맛에 반해서 먹었던 맛을 토대로 비슷하게 레시피를 만들어 보았다. 특이한 맛이 인상 깊어서 집에서도 만들어 보았다. 아직 뽈불고기에 대한 레시피는 없는 거 같아서 나름 연구를 해서 만들어 보았다. 높은 싱크로율로 맛이 비슷하다.
대구뽈을 200ml의 쌀뜨물에 된장 1 작은 술을 풀어 넣은 물 위에 쪄준다. 물 위에 찜기를 올리고 대구뽈을 올려 뚜껑을 덮어 7분~10분 익혀주면 된다.
STEP 3/10
대구뽈이 익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준다. 팬을 중불에 맞춰 기름 5 큰 술을 넣는다.
STEP 4/10
기름이 끓어오르면 다진 마늘 1 큰 술을 넣어 2~3분 볶는다. 고춧가루 1.5 큰 술을 넣어 볶아준다.
STEP 5/10
양파 1개를 짜장면 넣을 때처럼 썰어준 뒤 넣어준다. 양배추 약간(생략 가능)도 함께 넣어 볶는다.
골고루 섞이도록 저어준다.
STEP 6/10
간장 1 큰 술, 설탕 1 큰 술을 넣고 섞어준다.
STEP 7/10
춘장 1.5 큰 술, 간장 1 큰 술을 넣어 저어준다. 양념과 야채들이 섞이면 미원 두 꼬집을 넣어 마무리한다.
STEP 8/10
대구뽈이 잘 익은 것을 볼 수 있다. 후추 약간 뿌려준다.
대구뽈에 간이 약하게 되어있다면 소금 약간을 뿌려준다.
STEP 9/10
익은 대구뽈 위에 만든 양념을 모두 뿌려준다.
STEP 10/10
깨 약간, 후추 약간을 뿌려 마무리한다.
대구뽈살을 잘 발라 밥 위에 먹으면 정말 맛있다. 포항 뽈불고기만큼 맛이 좋다. 쟁반짜장 소스 같은 맛에 고추기름이 섞여 특이하고 맛있는 대구찜을 맛볼 수 있다. 조리하는 방법도 쉬워서 금방 만들 수 있다. 양념에 대구뽈을 졸이는 것이 아닌 양념을 뿌리기만 하면 되니 간단하게 만들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