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전김밥 #돼지막창김밥 #돼지곱창김밥만들기 #돼지데리야끼곱창 #매운돼지곱창 #무전 #김밥 #무전김밥 지난번에도 무전을 어렵게 부쳐서 만든 김밥이 있었는데, 그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데 햄도 베이컨도 없고,,,,, 고기 종류가 없었습니다. 사실 전 상관이 없었지만 조화를 위해서 뭘가를 넣어 주어야 할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리 사 놓았던 매운돼지막창과 데리야끼돼지곱창이 있어서 전자렌지로 데워 준 후에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단무지, 당근채, 오이채를 넣어 주고 역시나 계란옷을 듬뿍 입혀 준 무전을 넣어 주었습니다. 매운맛, MZ세대,,,,그리고 먹방하시는 분들한테는 추천할 만하더군요.
김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밥양념을 해야겠죠. 밥양념의 간을 어떻게 해야하나? 라는 질문도 많은데, 소금, 참기름, 통깨를 넣고 조금씩 넣으시라는 듯 입니다. 그리고 마구마구 섞어서 잘 저어 준 후, 한줌 먹어 봅니다. 어,,싱겁네. 그럼 소금 더 넣으시면 되는 것입니다. 김밥의 간은 내 입맛에 가장 잘맛는 간인 것입니다. 싱거우면 절대 안되고요.
STEP 4/8
김밥용김을 깔아 주고 밥도 얇게 한주걱 퍼서는 깔아 준 후에 잘 펴면서 깔아 줍니다. 그 위에 김밥용김 1/2개를 잘라서 한자락을 올러 줍니다. 기름과 양념이 빠져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김을 깔아 준 것이고 그 위에 양념한 곱창과 막창을 올려 줍니다.
STEP 5/8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을 다 올려 줍니다.
STEP 6/8
그리고 김밥용김을 다시한번 올려 줍니다. 김밥용김 1/3로 잘라 준 김이 총 2장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돌돌 말아서 김밥을 만들어 줍니다.
STEP 7/8
돼지곱창과 막창이 들어간 김으로 싼 무전김밥이 다 말아졌습니다. 완성입니다. 어떠세요. 곱창인지 솔직히 구별하기 어렵죠. ㅎㅎㅎ 김으로 싸서 말아서는 양념이 다른 재료에 번지거나, 터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