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영님의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레시피는 고기를 한번 쪄내야 해서 번거로움이 있어서 이번에는 초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만을 활용한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레시피를 들고 왔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류수영 통 삼겹살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 다른 레시피를 참고해 주세요! @6994932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요리는 웬만하면 다 맛있지만
요리하려는 삼겹살 두께와 에어프라이어 사양과 거기에 맞는 시간과 온도가 중요합니다.
STEP 4/7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처럼 위쪽이 유리거나 열이 잘 빠져나오는 건 온도를 더 높게, 시간을 더 길게 설정해줘야 해요.
STEP 5/7
첫판은 200도에서 25분 정도 구워줬고요. 중간에 한 번 열어서 고기를 잘라 익혀줬습니다.
처음에 껍질쪽 굽고 뒤집어서 굽고 마무리로 한 번 더 뒤집어도 맛있더라구요
STEP 6/7
겉이 바삭하게 익은 통삼겹살은 뒤집어서 한 번 더 구워주는데 온도는 200도로 유지했고 시간은 20분 정도 익혔습니다. 껍질 쪽으로 구워냈을 때 엄청 바삭했는데 뒤집어서 한 번 더 구워내니까 바삭함이 줄어들었더라고요. 껍질이 없는 부분은 먼저 덜어내고 껍질 부분을 조금 더 익혀줬어요.
에어프라이어 요리하실 때 꼭 버섯이나 채소들을 같이 구워보세요. 기름+소금+후추 해서 구우면 진짜 맛있어요!!!
채소랑 버섯은 뒤집어서 익힐 때 같이 넣어줬구요.
STEP 7/7
곱게 썰어서 같이 구운 파프리카와 버섯과 같이 내줍니당 500g이었지만 익으면서 부피나 무게가 많이 줄었어요. 둘이서 밥이랑 먹으면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도 삼겹살인데 에어프라이어에 꼭 파프리카랑 버섯 한 번 구워드셔보세요
약간만 익히는 게 아니라 고기 익힐 때 중간쯤 넣어서 완전 익히면 버섯 식감도 너무 좋고 파프리카도 방울토마토 같은 느낌?! 완전 꿀맛이예요!!
바삭함이 덜 한 껍질 부분은 따로 잘라내서 에어프라이어에 더 돌려주세요 과자처럼 바삭한 식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