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간식으로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밤하고 고구마는 어릴 적 즐겨먹던 간식거리 같아요. 고구마는 지금 이맘때가 제철인데요. 고구마는 맛탕이나 고구마튀김, 고구마말랭이부터해서 다양한 간식거리로 만들 수 있는 것이 고구마 요리 같아요. 고구마는 다이어트에도 많이 즐겨 먹어요. 고구마 박스로 구입하면 보관도 중요한데, 박스에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가 서로 붙지 않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서늘한 장소에 두고 보관해야 오래 가는데요. 하나씩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삶은 고구마를 보관할때는 지퍼팩에 담아 냉동실에 두고 보관하면 됩니다.
고구마는 흙이 많이 묻어있어 세척을 깨끗하게 해주셔야 해요.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주시고 흙이 깨끗하게 씻겨질 수 있게 잘 손질해주세요.
STEP 2/4
고구마 끝부분에는 흙이 이렇게 묻어있어요. 이 부분은 칼로 잘라 손질해서 삶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깜박하고 그냥 삶아 줬는데요. 고구마 찔 때는 이 부분을 손질해서 꼭 삶아주세요.
STEP 3/4
고구마는 찌는 법과 고구마 삶는 법이 있는데요. 어릴 때는 고구마를 삶아 먹었던 기억이 나요. 오늘은 고구마 쪄서 먹어 볼게요. 찐 고구마가 더 단맛이 강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고구마 찌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구요.
STEP 4/4
고구마 찌는 시간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중불에서 10분 정도 삶아 주고 5분 정도 약불에서 쪄줬어요. 불을 끄고 뜸을 5분정도 해주면 완성입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크기에 따라 찌는 시간이 달라요. 고구마 찌는 법 삶는법은 고구마 크기를 꼭 확인해주세요. 큰 고구마는 찌는 시간을 늘려주시고 익었는지 모르겠다 싶으면 고구마를 젓가락으로 찔러보는게 제일 확실한거 같아요.
고구마 찌는 시간이 조금 힘들 수 있을 거 같아요. 어떻게 얼마나 많이 삶아야 익는지 알 수 없는 고구마는 제일 작은 크기는 지금 레시피대로 해주시고 조금 크다 싶으면 두배로 시간을 늘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