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을 넘어 유아식 세계로 가니 정말 더더욱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ㅋㅋ 제가 아직은 무염반찬을 해주고 있다 보니 메뉴를 정할 때나 감칠맛을 내기 위해서 고민이 많아지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유아식 무염반찬을 만들 수 있는 메뉴인 유아식 감자조림을 가져와봤어요!! 조림인데 어떻게 무염인가 싶을 수도 있는데요! 바로 이유는 우유와 치즈를 이용해 유아식 감자조림을 했기 때문에 고소하면서도 치즈의 맛이 느껴져 저희 집 딱콩이 최애 반찬 중 하나면서도 만들기 정말 간단한 무염반찬이라 오늘 저처럼 아이 반찬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레시피를 가지고 와봤답니다!
우선 감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뒤 한번 쪄주세요! 이날 이전에 올린 가지볶음과 함께 만들어서 한번에 쪄주었는데요! 이렇게 찜기를 이용해 주셔도 되고 전자레인지 찜기 용기가 있다면 그곳에 쪄주셔도 돼요! 불에 익히긴 할 거지만 감자가 푹 익는 게 좋아 저는 조림하기 전 미리 살짝 쪄서 사용했어요!
STEP 2/6
그 다음은 우유 250ML를 넣어주었는데 감자의 양에 따라 더 넣어주시거나 덜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취향에 맞춰서 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ㅎㅎ 우유를 넣은 뒤 감자와 양파를 함께 넣고 저어주시다가
STEP 3/6
과일퓨레를 추가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무염반찬 만들 때 자주 사용하는 과일퓨레! 자연적인 단맛이 나기 때문에 저는 반찬에 퓨레를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집에 사과나 배가 있다면 갈아서 넣어주셔도 되고 저처럼 이 퓨레가 있다면 퓨레를 넣어주셔도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