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나물은 너무 얇게 채썰게되면 나물요리 할 때 부서짐이 많아 안좋더라구요. 너무 두껍게 썰어놓으면 식감이 좋지 않아 적당히 썰어주는 것이 포인트인거 같아요. 적당한 무썰기는 참 힘든거 같아요. 무는 바람이 들지 않고 수분이 많은 무가 좋은데요. 바람이 든 무는 무나물을 만들었을 때 쓴맛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STEP 2/9
무나물은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채 썰때 너무 얇게 썰어주면 부서짐이 심한데요. 이 또한 적당한 크기가 좋을거 같아요. 무나물 요리할 때 너무 많이 저어주면 부서짐이 심하니 볶음할 때 주의하는것이 좋아요.
STEP 3/9
무나물은 정말 간단해요. 채썬 무를 넣고 물을 반컵 부어주세요. 무나물 요리는 볶음으로 해도 좋지만 이 방법이 제일 간단하고 좋아요.
STEP 4/9
소금 1큰술로 간을 해주세요. 다른 양념을 넣지 않고 소금으로만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무나물을 만들때 참기름에 볶아서 무나물을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무나물을 만드는 것이 제일 좋더라구요.
STEP 5/9
소금이 적당히 베일 수 있게 골고루 뒤적거려주시고 이제 졸이면 끝입니다. 정월 대보름에도 잘어울리는 무나물 만드는법은 간단해서 좋아요. 무나물볶음은 요리초보님도 쉽게 할수 있는 요리입니다.
STEP 6/9
재료를 넣고 중불~약불 오가며 무가 익을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무가 너무 푹 익으면 식감이 좋지 않으니 투명해지면 뚜껑을 열고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