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 되면 피곤함과 함께 간편한 음식이 최고인거 같아요. 점심메뉴로 적당한 것이 볶음밥 레시피인데요. 맛있는 감자와 함께 볶음밥 레시피는 다른 재료가 필요없이 마트에서 따로 장을 보지 않아도 집에 있는 식재료로 맛있는 요리가 가능해요. 감자와 대파, 양파, 당근은 기본으로 냉장고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만들어 먹는 편인데요. 감자는 다양하게 요리가 가능하니 냉장고에 떨어지는 날이 없는 거 같아요. 감자 볶음밥은 든든한 한끼로 충분한 레시피 같아요.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깍두기 썰듯이 만들어 준비해주세요.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 채반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당근과 양파도 같은 모양을 썰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감자채 볶음밥도 있지만 숟가락을 떠먹기 좋은 네모 모양이 좋더라구요. 당근과 양파를 넣어 심심함을 줄여줬는데요. 다른 식재료를 추가해줘도 좋을거 같아요.
STEP 2/4
식용유를 넣고 감자를 먼저 익혀주세요. 감자가 투명해지면 당근을 넣어 볶아주세요. 딱딱한 식재료를 먼저 볶아주시면 될 거 같아요.
STEP 3/4
감자, 당근이 익어가면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간장으로 간을 하는 것보다 소금으로 간을 해서 선명한 볶음밥을 준비해주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STEP 4/4
재료가 다 익어가면 공깃밥을 넣고 볶아주세요. 공깃밥이 식재료에 잘 스며들 수 있게 볶아 주시면 됩니다. 통깨와 후추를 넣어주시면 완성입니다. 감자볶음밥은 생각보다 쉬운 레시피 같아요. 만만하지만 든든한 한끼 감자볶음밥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