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간초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참간초소스는 이름 그대로 참기름, 간장, 식초가 기본으로 들어가는 소스예요. 편스토랑에서 류수영님이 소개해서 유명해진 소스죠.
1인분을 만들기 위해서는
참기름 3스푼 / 간장 3.5스푼 / 식초 2스푼 / 설탕2스푼 / 깨 약간
이렇게 만들면 된다고 하네요.
여기에 매콤한 맛을 위해 고춧가루 2스푼 첨가해 줬어요.
STEP 2/9
양파를 미리 절여둘게요.
양파 1/2개를 가늘게 채썰어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여기에 꽃소금 1/2스푼, 식초 2스푼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시고요. 이 상태로 10분쯤 절이면 돼요. 절여진 양파는 물기를 꼬옥 짜서 준비해 둘게요.
STEP 3/9
소고기를 200g 준비해 주세요.
저는 얇고 크기 썰린 소고기를 구입했거든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사용했어요.
STEP 4/9
소고기를 구워볼게요. 소고기를 팬에 올리고 소금 1꼬집, 후추 1꼬집을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STEP 5/9
어린잎 채소를 1줌 준비해 주세요. 사과 1/2개도 슬라이스해 주시고요.
STEP 6/9
어묵면을 데쳐 놓을게요. 끓는물에 어묵면을 넣고 젓가락으로 풀어가면서 익히면 잘 풀어져요. 익힌 어묵면은 채에 받혀 두시면 돼요.
STEP 7/9
큰 그릇에 삶은 어묵면, 사과, 절인 양파, 어린잎채소, 구운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STEP 8/9
참간초소스를 넣어주시고요. 조물조물 골고루 무쳐주세요.
STEP 9/9
고춧가루를 더하니 매콤한 맛이 기분좋은 참간초 비빔면이 완성됐어요. 어묵면으로 만드니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아주 좋아요. 소고기구이와 절인양파의 맛조합도 괜찮고요. 무엇보다도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어묵면으로 만들었더니, 천천히 먹어도 면이 불지 않는 게 제일 좋았어요. 감칠맛 좋은 매콤참간초소스로 비빈 감찬초 비빔면!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겠네요.
소면을 넣고 만드셔도 맛있어요. 하지만 밀가루면이 아니라 어묵면을 넣고 만들면 맛있는 다이어트 메뉴로 손색이 없겠죠? 어묵면 대신 두부면을 넣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