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빨간 파프리카, 노란 파프리카를 비슷한 길이로 채썰어 주시고요. 마늘종도 나머지 채소와 비슷한 길이로 썰어주세요.
저는 마늘종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특히 고기요리를 할 때 마늘종을 넣으면 특유의 알싸함과 향긋함이 좋더라고요. 베이컨도 가공육이니까, 마늘종과의 맛궁합이 좋거든요. 잡내도 없애주고 고급스러운 맛을 주는 것 같다는 게 제 생각이에요.
STEP 2/8
저는 베이컨에 묻은 기름이 싫더라고요. 그래서 베이컨을 끓는 물에 한번 데쳐주려고 하는데요. 끓는물에 1~2분정도만 데치면 기름과 불순물이 둥둥 떠오르거든요? 그러면 베이컨을 건져내 주시면 돼요.
만약 베이컨에 묻은 기름이 싫지 않으시면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STEP 3/8
데친 베이컨을 깔고 마늘종, 노란 파프리카, 당근, 빨간 파프리카를 차례로 올려 주세요.
STEP 4/8
이제 베이컨을 돌돌 말아주시면 되는데요. 너무 헐겁게 말면 베이컨이 풀어지겠죠? 쫀쫀하게 말아주세요. 그리고 베이컨의 끝이 아래로 향하게 놓아면 모양이 잘 유지돼요.
STEP 5/8
오븐그릇에 토마토스파게티소스를 적당히 넣어주시고요.
STEP 6/8
그 위에 채소 베이컨말이를 나란히 올려주세요.
STEP 7/8
채소 베이컨말이 위에 모짜렐라치즈를 올려주세요.
참! 오븐에 넣기 전에 채소 부분에 올리브유를 뿌려주세요. 채소는 안 익힌 생채소이기 때문에 오븐에서 잘 구워야되잖아요? 기름기가 있어야 오븐에서 잘 구워지니까, 꼭 올리브유를 채소 부분에 뿌려주셔야 해요.
STEP 8/8
이제 오븐에 넣고 구워주시면 돼요.
저는 180도 온도에서 15분쯤 구웠어요. 채소가 알맞게 구워지고 모짜렐라치즈가 맛있게 녹으면 완성이에요.
집집마다 오븐의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수시로 익힘 정도를 확인하셔야겠죠? 오븐이 없으시면 에어프라이어로 하셔도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