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또 좋아하세요? 저는 밀가루보다는 쌀을 더 좋아하거든요. 국수 먹을래 밥 먹을래 하면 저는 웬만하면 밥을 골라요. 밀가루 음식을 먹고 나면 속이 좀 더부룩한 게 있는데, 쌀로 만든 음식을 먹고 나서는 속이 편하거든요. 물론 파스타도 자주 먹지만, 오늘은 쌀이 더 땡기는 날이라서요. 파스타면 대신 밥을 넣고 리조또를 만들어 먹었어요. 홍합, 새우 듬뿍 넣고 토마토소스까지 넣고 만들어 먹으니 맛있네요. 역시 해물이 주는 감칠맛 참 좋아요.
깨끗하게 손질한 홍합을 후라이팬에 넣어 주시고요. 물 또는 육수 1컵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사실 저는 홍합탕 만들면서 리조또도 함께 만든 거거든요? 그래서 홍합탕 국물을 1컵 넣었어요. 홍합의 맛이 듬뿍 우러난 국물을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서요. 없으시다면 그냥 물 넣으셔도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STEP 5/7
홍합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다져 둔 채소와 스위트콘을 넣어주세요.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시고요.
STEP 6/7
이제 새우를 넣고 골고루 섞으며 익혀 주세요. 새우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익혀주시면 돼요.
STEP 7/7
이제 토마토소스와 밥을 넣어 주세요.
재료들은 이미 다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토마토소스가 한번 끓으면 완성이에요. 밥과 나머지 재료들이 토마토소스를 적당히 머금을 때까지 계속 저으면서 익혀 주세요.
이때 불은 너무 강하게 하지 않아야 토마토소스가 타거나 눌어붙지 않아요. 완성 사진을 보면 적당히 걸쭉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