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를 깨끗이 씻어서 찔게요.
냄비에 물 넣고 삶거나, 찜솥에 쪄도 되는데요. 저는 압력밥솥에 넣어서 물 조금 넣고 익혔어요. 압력밥솥 만능찜 모드로 30분 쪘어요. 잘 쪄졌죠?
STEP 2/7
고구마가 다 익으면 한김 식혀 주시고요. 껍질을 벗겨서 으깨주세요. 비닐장갑 끼고 손으로 으깨주셔도 충분히 잘 으깨져요.
STEP 3/7
빨간 파프리카, 노란 파프리카, 피망, 양파를 잘게 다져 주세요.
으깬 고구마에 넣을 채소인데요. 채소만 미리 한번 볶아서 넣으셔도 되는데요. 저는 채소의 식감이 느껴지는 게 좋아서 그냥 넣었어요. 그리고 튀기면 채소도 어느정도는 익거든요. 그러니까 취향껏 하시면 될 것 같네요.
STEP 4/7
으깬 고구마 위에 다진 채소,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어 주시고요. 골고루 섞어주세요.
STEP 5/7
고구마 반죽을 적당한 크기의 동글동글 공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가운데를 움푹 파 주시고요. 그 속에 모짜렐라치즈를 넣고 반죽을 감싸주세요.
STEP 6/7
이제 동글동글 고구마볼에 계란물, 빵가루 순서로 묻혀주세요.
보통은 밀가루나 튀김가루를 묻힌 후에 계란물, 빵가루 순서로 묻히잖아요? 저는 웬만하면 밀가루나 튀김가루를 묻히지 않아요. 가루를 안 묻히면 튀김옷이 얇아져서 튀김의 느끼함이 덜하거든요. 튀김옷이 앏아서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죠? 여러분도 이렇게 한번 만들어 보세요. 오히려 가루를 안 묻히고 만드는 게 더 맛있다는 걸 느끼실 거예요.
STEP 7/7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튀김이라고 해서 기름을 너무 많이 쓰지 않으셔도 돼요. 튀김을 앞뒤로 뒤집으며 튀기면 골고루 맛있게 튀겨져요. 뒤집을 때는 숟가락 2개를 이용해서 뒤집으면 기름이 튀지 않고 안전하게 뒤집을 수 있어요.
기름이 달궈지면 고구마크로켓을 넣어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튀김기름을 적게 넣었잖아요? 그래서 크로켓을 튀길 때에는 앞뒤로 뒤집어 줘야 하는데요. 숟가락 2개로 뒤집으면 쉽게 뒤집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