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가장 자주보이는 채소하면 아무래도 호박 같아요. 그 중 단호박은 달콤하고 맛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인데요, 이번에 단호박과 피칸을 넣어 가을가을한 단호박 케이크를 만들어 봤습니다. 케이크 위에 단호박을 갈아 넣은 글레이즈를 올려 좀 더 촉촉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피칸이 콕콕 씹히고 글레이즈가 부드럽고 달콤해서 맛있게 먹었던 케이크에요. 가을 느낌 충만한 피칸 단호박 케이크~! 만들어 보아요~
케이크가 식는 동안 글레이즈를 만들어요. 믹서기에 단호박, 녹인버터를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STEP 15/21
그리고 체친 슈가파우더를 넣어 갈아주세요. 슈가파우더를 넣으면 되던 반죽이 몰상해질꺼에요. 이때 우유와 슈가파우더로 농도를 조절해요. 되직하면 우유를 조금 더 넣고 너무 무르면 슈가파우더를 좀 더 넣어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저는 우유 3작은술 정도 넣으니까 농도가 맞더라고요.
STEP 16/21
완성된 글레이즈는 걸쭉한 농도가 되도록 잠시 둡니다.
STEP 17/21
그러는 동안 식은 케이크는 볼록 튀어나온 윗부분을 잘라주세요.
STEP 18/21
케이크를 뒤집어서..
STEP 19/21
어느정도 농도가 잡혀 되직하게 흐르는 글레이즈를 케이크 위에 부어줍니다.
STEP 20/21
완성된 케이크에 취향껏 데코를 하고 실온에 두어 글레이즈가 굳게 해주세요. 굳은 글레이즈는 완전히 단단히 굳는 형태가 아닌 묻어나는 정도의 글레이즈에요. 완성~!
STEP 21/21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쪄서 준비합니다.
우유대신 생크림 100그램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생크림 사용하면 더 촉촉하게 드실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