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느타리(백선), 노랑느타리(순정), 일반느타리(곤지7호)를 이용한 추석명절 전요리! 3색느타리버섯전
추석에는 전요리 많이 드시죠? 느타리버섯은 대장 내에서 콜레스테롤 등 지방의 흡수를 방해해서 비만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다이어트에 좋은 느타리버섯으로 전을 만들었는데요. 맛있는 음식 많이 먹는 추석에 가벼운 채소전도 드시는 게 좋겠죠? 그래서 만들어 본 '3색느타리버섯전'이에요.
그릇에 백색느타리(백선), 노랑느타리(순정), 일반느타리(곤지7호)를 2줌씩 넣으시고요. 양파, 당근도 함께 넣어주세요.
느타리버섯을 제외한 채소는 냉장고 사정에 따라 준비하시면 되겠죠?
STEP 4/6
계란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주시고요.
저는 밀가루나 부침가루는 넣지 않고 만들게요.가루재료를 넣지 않으면 훨씬 깔끔하고 담백한 전을 만들 수 있어요.
STEP 5/6
이제 골고루 섞어주시면 전 부칠 준비 완료예요.
STEP 6/6
기름 두른 팬에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 반죽을 올려주세요. 홍고추 콕콕 박아주면 색도 맛도 더해지죠?
홍고추는 색뿐만 아니라 맛도 더해주니 넣어주시면 더 맛있는 3색느타리버섯전이 돼요.
전 부칠 때 불은 중약불이에요. 불을 세게 하면 잘 익지도 않고 전이 다 타버리겠죠?
전 모양이 납작하잖아요? 버섯을 가늘게 찢어야 전 모양이 예쁘게 나와요. 느타리버섯을 제외한 채소는 냉장고 사정에 따라 준비하시면 되겠죠? 저는 밀가루나 부침가루는 넣지 않고 만들게요. 가루재료를 넣지 않으면 훨씬 깔끔하고 담백한 전을 만들 수 있어요. 전 부칠 때 불은 중약불이에요. 불을 세게 하면 잘 익지도 않고 전이 다 타버리겠죠?